도와줘! 슈퍼 공룡특공대
티모시 냅맨 글, 팀 웨슨.니칼라스 캣로우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공놀이를 하고 있던 어린 공룡 넷은 운석의 충돌로 인해 강력한 에너지를 얻어 슈퍼 파워를 갖게 된다. 각각 특수한 능력을 갖게 되는데 넷이 합쳐 악당들을 물리치고 공룡 도시를 지키는 슈퍼공룡특공대를 조직한다. 렉스 악당이 행하는 온갖 나쁜 짓을 막아내는 슈퍼공룡특공대의 활약.


남자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공룡, 게다가 만화, 코믹한 요소에 유머까지 겸비한 이 책을 아이는 쏙 빠져 읽었다.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이게 끝이야?' 하며 아쉬워했다. 무섭지 않게 재미나게 그려진 공룡 캐릭터들이 친근해서 좋았고 공룡 도시의 지도가 미리 나와 지도 찾기를 좋아하는 아이의 취향에도 딱 맞았다. 공룡, 공룡 노래를 불러대는 아이를 위한 맞춤 책으로 딱이다.


각각의 공룡들이 가진 슈퍼 파워 또한 TV로 보는 것 만큼이나 재미가 있다. 몸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능력, 방어막을 설치하여 어떤 공격에도 끄떡없는 능력, 입에서 불을 내뿜을 수 있는 공룡, 손가락 하나만으로 어떤 무거운 것도 들어낼 수 있는 공룡. 렉스가 파놓은 함정의 지도를 따라가면서 어떻게 피해가는지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이는 만화를 보고 또 보고 분석하듯이 파고 든다. 엄마는 한번만 읽어주면 된다. 볼수록 재미가 더해지는 퍼즐같은 책. 아이가 좋아하니 나도 좋았다.


여러 공룡 관련 책들을 만나보았지만 이렇게 슈퍼 파워에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까지 통쾌하게 재미있는 요소,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는 책은 처음이다. 무조건 엄숙함, 진중함을 강요하기 보다는 가볍게,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들도 참 반가운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