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동안 여행이 너무 가고싶었다. 가까우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곳에서 관광도 하고 휴식도 취하고싶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가장 좋았던 여행지로는 대만을 꼽고 있었는데, 최근에 좋은 여행지로 베트남을 여러번 추천받았다.

우선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우리나라의 기후와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음식도 어느정도 우리나라에 대중적으로 보급되어 있고, 물가가 매우 싸서 여행자들에게 풍족한 여행을 할 수 있다고..ㅎㅎ

그래서 맘에 참 들었던 편집. 한번도 가보지 않은 공간이라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데, 사진자료와 그 곳에 대한 정보들이 꼼꼼하게 담겨있다. 여행일정을 짜는 것에 매우 도움이 된다. 실용적인 정보들만 들어있어서 정리하기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구성!

여행의 묘미는 처음 가는 공간의 낯섦을 마음껏 즐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낯섦이 두려움이 아닌 설렘이되게 하기 위해서는 아는 것이 중요하지. 특히나 배낭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지역의 정보가 무척 중요한데, 인터넷의 정보들은 너무 방대해 한번에 정리가 되지 않을 땐 여행책자를 잘 둘러보는 편이다.

 

그리고 진짜 여행을 떠날 때는 이 트래블노트 하나만 떼어가도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관광센터에 지도는 있겠지만, 이렇게 구역구역 세세히 담긴 맵북이 유용하니까.

오늘도 여행이 무척 가고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