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불신 - 우리가 애써 외면했던 현상의 이면
홍섭근 지음 / 테크빌교육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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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에 일어난 교육계의 따끈따끈한 이슈를 교사가 아닌, 학부모가 아닌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쓴 현실적이고 많은 시사점을 주는 책이다. 저자는 교사이면서 교육정책에 많이 참여한 교육전문가로서 교사를 대변한다거나 한부모의 입장만을 이야기하거나 정부 교육정책을 지지하는 편파적인 내용이 하니라 교사, 학부모, 정부 등 교육관련 사회 전반적인 흐름과 그에 발 맞춰 나아가야하는 교사의 길을 잘 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교육현장과 맞지 않은 탁상공론의 정부정책이 내려져도 힘없이 따라야만 했던 학교, 교사들이 교육정책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는 점, 이런 교사 불신 사회를 위해 현장의 교사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는 점과 학생들과 수업하고 생활지도하는 것에 열정적으로 매달려 자신의 본분에 충실했던 교사가 교육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사고 한 번으로 교직을 잃게 되는 현실에서 교육법을 공부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을 느끼며 좀 더 넓은 사고와 꾸준한 자기 계발를 통해 교사 불신이 아니라 교사를 신뢰하는 사회로 노력해야겠다는 반성을 하게 되었다. 학교안에서 교육의 전부를 보고 있을 많은  교사, 학부모, 교육정책가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얘기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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