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
정은길 지음 / 다산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게 벌어도 잘사는 여자의 습관'이란 어정쩡한 제목을 가진 이 책은 예쁜 빨간색 표지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제목때문에 저의 관심을 끌지 못했는데 큰아이가 읽어보고 싶다기에 사주게 되었습니다.

 

읽는 사람을 들었다 놨다.. 요거 요거 물건이더라구요.  TBS 정은길 아나운서의 알뜰살뜰 나만의 인생 공략기라고 불러주고 싶습니다. 남들보다 적은 돈을 가지고 어학연수를 가서 악바리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알바해서 가져갔던 돈 만큼 다시 벌어온 이야기와 스물 아홉에 1억을 모은 이야기 등 재미난 이야기가 한가득입니다.

 

그녀는 정말 잘살고 있더라구요. 왜냐하면 누구보다도 뚜렷한 인생의 목표와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세우고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재미나게 야무지게 잘 지내고 있으니까요.  열심히 고민하고 살아보아야만 알아지는, 정말 소소한, 그렇지만 무지 무지 중요한 삶의 지혜 - 아끼는데 장사없다. 꿈은 크게 가져라. 기타등등등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더군요.


좋은 책이란 어떤 책일까요.

 

저는 읽는 사람의 생각을 바꿔주면 제법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읽는 사람의 행동도 바꿔주는 책이라면 정말 괜찮은 책이구요.  책을 읽은 고딩에겐 열심히 저축해야 겠다는 동기부여를, 중년의 저에게도 구체적인 행동변화를 주었으니 제목은 후지지만 내용은 튼실하다 하겠습니다.

 

그녀가 차기 프로젝트인 세계일주를 하고 난 후 여행기를 쓴다면 물론, 사보게 되겠지요. 얼마나 야무지게 알뜰살뜰 잘 놀다왔는가 또 들어줘야 하니까요^^  뭐 여전히 읽다보면 배는 아프겠지만 말입니다.

 

나두 분발해야지... 이 나이에 나는 뭘해놨다냐.. 아~~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