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마 유키오의 편지교실
미시마 유키오 지음, 최혜수 옮김 / 현대문학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o.56(3 of 2025y) 독서기간: 250121~0122

1. 디자인

▫️연한 감귤색 바탕이 눈을 편안하게 하면서 가운데 위치한 두 남녀의 그림이 미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손에 착 달라붙는 촉감이 좋아 기분좋게 독서할 수 있었다.

2. 리뷰

▫️다섯 명의 등장 인물이 편지 형식의 대화를 통해 편지쓰는 방식을 알려준다. 실용서의 방법을
취하지 않고 이야기 중심의 흐름을 통해 재미와 정보전달이라는 두 가지의 토끼를 잡는 특이한 구조가 돋보인다. 다섯 명의 등장인물들간의 이야기가 단선으로 짜여져 있으면 분위기가 무척 단조로웠을텐데 거미줄처럼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보니 결말을 예측하기 어려워 흥미 유도가 확실히 이루어졌다.



▫️초반에는 "정말 이렇게까지 표현한다고?" 할 정도로 자기방어와 함께 위선 가득한 내용들이 나와 다소 보기가 불편했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편지 작성의 스킬적인 부분에서는 충분히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봤을 때 하나도 가볍게 여길 것이 없다는 결론이다.



▫️당연히 의도성이 다분한 편지는 상대의 마음을 얻지 못한다. 감정에 호소하는 것보다 정확한 정보전달과 사실적인 내용에 기인하여 작성해야 진실되게 보일 수 있다. 이 책에 나오는 총 30가지의 편지는 갖가지 상황에 따라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분명히 구분하고 있다.



▫️어찌 사람의 마음을 쉽게 얻을 수 있겠는가...어떨 때는 얼굴을 마주 대하며 대화하는 것보다 한 편의 편지가 마음을 전달하기에는 좋다.
문득 편지를 언제 써봤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 한 편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미시마 유키오의 편지교실...



* 이 책은 서평 이벤트를 통해 제공 받았습니다.

#책서평 #강츄베베 #미시마유키오의편지교실 #미시마유키오 #현대문학 #편지쓰는방법 #고리마마코 #야마도비오 #가라미쓰코 #호노오다케루 #마루도라이치 #러브레터 #협박장 #영문편지 #병문안편지 #화해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