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테크 익스프레스 - 혁신 신약을 찾아서
조진호 지음 / 히포크라테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o.55(2 of 2025y) 독서기간: 250120~0121

1. 디자인

▫️연두색의 표지색이 산뜻하게 느껴지고 중앙부 우측 상단쪽의 바이오테크 익스프레스라는 한글로 된 제목 외에 상단과 하단의 BIOTECH EXPRESS 문구가 세련된 포인트를 준다. 만화를 삽입함으로서 다소 어렵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바이오테크 분야를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한다.

2. 리뷰

▫️바이오테크 익스프레스는 '큐리언트'라는 바이오테크 기업에 연재되었던 내용을 묶은 책인데
면역항암제인 아드릭세티닙(Q702),
암세포를 막는 CDK7 저해제(Q901),
자가면역질환을 막아 줄 프로테아좀 저해제,
결핵 치료제의 신기원을 이룬 텔라세벡
이렇게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472p라는 방대한 두께를 자랑하는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에는 언제 이걸 다 읽지? 막막한 부담이 느껴졌었다. 하지만 이러한 기우도 쓸데없었다는 듯이 첫 장을 넘기고 나면서 속도감이 붙었다. 독서한 기간은 이틀에 걸쳤지만 실제 읽은 시간은 3~4시간만에 완독했다.



▫️만화로 이루어져 있어도 전문용어가 가득하고 내용이 진부하면 눈에 들어오지 않게 마련이다. 하지만 유쾌하게 그려낸 만화와 함께 재미까지 더해진 설명은 생명과학이라는 분야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이러한 각종 신약들이 어떻게 개발되어졌으며 몸에서 어떤 기전반응과 영향을 주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놀라운 사실은 너무 재미가 있다보니 큐리언트라는 사기업에서 개발한 신약이야기라는 것을 망각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과거 리모델링 관련 서적을 읽었을 당시 한참 설계, 도면, 공법 등에 대해 설명하다가 후반부에 광고성이 짙은 회사의 우수성에 대해 언급했을 때 기분이 좋지 았았던 선례와는 반대의 느낌이다.



▫️먼저 사기업 웹사이트에 연재된 만화라는 사실을 알고도 읽어내려갔으나 노골적으로 회사를 홍보하는 듯한 느낌은 없었다. 겉으로 직접적인 표현없이 자연스레 홍보가 되도록 하는 이 뛰어난 방법은 오히려 이 회사를 돋보이게 했다.



* 이 책은 서평 이벤트를 통해 제공 받았습니다.

#책서평 #강츄베베 #바이오테크익스프레스 #동아시아 #히포크라테스 #큐리언트 #면역항암제 #아드릭세티닙 #Q702 #CDK7 #저해제 #Q901 #자가면역질환 #프로테아좀 #결핵 #텔라세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