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경제다 - 버리고, 바꾸고, 바로 잡아야 할 것들 선대인연구 2
선대인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이미 몇몇 언론이나 나는 꼽사리다를 통해 선대인 소장의 주장을 많이 접한 나에게

'문제는 경제다'라는 책 내용에 대해서는 그다지 새롭다거나 충격적인 내용이 별로 없다.

한국 부동산의 암울한 미래, 토건족과 모피아 그리고 대형 건설사들간의 모종의 거래, 담합,

조세 제도의 부조리 등 이미 몇 년동안 선대인 소장이 목 터져라 주장했던 내용들이다.

 

다만 평소에 선대인 소장의 주장을 뒷받침 할만한 통계자료나 수치 등이 궁금했었는데

방송에서는 시간관계상 그런 것들을 세세하게 소개하지 못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이런 것들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더 저자의 주장에 더 설득력을 더 해주는 것같다.

그리고 이러한 자료를 통해 지금 우리가 처한 문제가 정말 심각하구나 다시 한번 깨달았다.

 

이 책에서 흥미로운 점은 선대인 소장이 당수로 있는 세금혁명당의 22가지 공약이다.

22가지 공약 전부 다 우리 사회에는 꼭 필요한 것들이고

공약 하나하나를 읽을 때마다 고개가 절로 끄떡여지는 내용들이었다.

물론 1%에 해당되는 몇몇 부자들과 정치인들에게는 기분 나쁜 내용이겠지만...

 

선대인이라는 이름을 들어봤고 한국경제의 심각성 특히 한국 부동산의 미래를 알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다.

또는 '나는 꼽사리다'를 잘 정리한 노트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역시 추천하고 싶다.

 

결론은 책 제목대로 문제는 경제다. 경제 권력를 바꿔야 경제민주화를 이루어야 그들만이 아니라 우리들도 잘 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