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받을 용기 2부작 북케이스 세트 - 전2권 (10주년 한정판)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 지음, 전경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움받을 용기' 

책을 읽어 보지는 않았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문구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 중 하나였지요 어디선가 들어본 문구, 게다가 조금 낯설지만 호기심이 생기고 어쩌면 친근하게 나를 위로해 줄 것 같은 책이 아닐까 막연한 생각을 했는데 드디어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철학이나 심리학도 잘 모르고 자기계발서는 거의 읽지 않는데 이 책은 처음 몇 장을 읽기 시작하면서 '재밌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결국 1, 2권을 다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두 권의 책은 하이라이트 스티커로 옆면이 빼곡하게 차 있게 되었네요.




심리학은 잘 몰라도 프로이트나 융 정도는 들어봤을텐데요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er)는 이 두 심리학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불립니다. 그의 심리학을 '용기의 심리학'이라고 부르는만큼 아들러의 심리학은 알면 알수록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지금, 이 순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참 좋은 책, 위로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미움받을 용기>는 아들러 사상의 대가인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와 프리랜서 작가 고가 후미타케가 알프레드 아들러의 사상을 '청년과 철학자의 대화'라는 형식으로 엮은 책입니다. 2013년(한국어판은 2014년 출간)에 출판한 이후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번역 출간되어 누적 판매 1000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51주 연속 역대 최장기 종합 베스트 1위, 국내 판매 200만 부라니 정말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받은 책이 분명합니다. '미움받을 용기'는 책의 제목까지 하나의 상징이 된 인생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번에 출간 10주년 기념 2부작 한정판 북케이스 세트로 출시가 되었어요.  따뜻한 붉은 색과 보라색 그리고 연두색으로 오묘하게 번져가는 책표지와 북케이스가 참으로 잘 어울려서 이 책을 읽고 위로로 물들어가는 독자들의 마음을 표현한게 아닌가 싶었답니다. 



철학이나 심리학은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되고 지루하고 다소 잘난 척 하는 내용들일 지도 모른다는 선입견도 있었는데 청년과 철학자의 대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쉽게 설명하듯 이해할 수 있고 둘의 대화에 점차 빠져들며 청년의 앞날을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읽으면서 특히 좋았던 건 평소 나의 사고 방식에서 많은 부분들이 아들러의 사상과 통하는 게 많아 흥미가 더 생겼고 크게 공감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이름도 몰랐던 20세기 초반에 살았던 심리학자가 2024년 현재의 나에게 깊은 공감을 끌어냈다는 것이 기뻤습니다. 경쟁 사회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아들러는 '행복에 다가가는 길'을 알려 줄 것입니다. 멀리 있는 뜬구름 잡는 얘기가 아닌 우리의 생활 안에서 구체적인 실천으로 변할 수 있는 '행복한 나'를 만날 거예요. 저는 이 책을 다시 읽으며 표시해 둔 부분을 조용히 필사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좋은 읽을 있어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