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엄마표 영어 - 초등영어부터 입시영어까지 꽉 잡는 바른 교육 시리즈 29
오현주 외 지음 / 서사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 인재를 위한 엄마표 영어 기본 로드맵

유초등, 중등 영어 교육자, 입시 컨설턴트, 영어교육과 교수, 엄마표 영어교육자 각 단계별 전문가들이 뭉쳤다!


처음 엄마표영어를 시작하며 맨탕에 헤딩이라는 속된 표현밖에는 할 수 없는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막막함을 달래기 위해 찾아간 맘카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엄마표영어에 대한 관심은 놓을 수가 없네요.

숱하게 찾아본 엄마표영어 도서들과 자료, 유튜브영상은 물론이고 인스타라이브방송을 밤마다 듣고 또 들어가며 아이 영어 공부에 열을 내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엄마표영어를 성공했냐??

글쎄요~~현재도 진행형이라 말해야 할까요??

초4까지는 그래도 엄마 말이 먹혔던거 같은데 이후로는 참 힘든 줄다리기를 하는 시간들이었어요.

지금은 잠시 학원의 힘을 빌려 중등문법을 진행주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전반적인 커리큘럼이나 스케줄은 저와 함께 의논하고 진행하고 있으니 엄마표영어가 현재진행형이라 말할 수 있겠죠.

급변하는 시대속에서 아이들의 입시현장도 들썩이기 마련인데요.

그 가장 대표적인 예로 챗GPT의 등장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시대를 반영하여 챗GPT의 활용법까지 담아낸,

현재까지 출간된 엄마표영어의 총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 미래형 엄마표 영어>>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엄마표영어를 조금이라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목차만 보셔도 이 책이 얼마나 방대한 양의 자료를 담고 있는지 아실거에요.

엄마표영어가 무엇인지, 영어교육의 최적기는 언제부터인지, 가장 기본적인 궁금증부터 엄마표영어의 대표로 손꼽는 마더구즈를 시작으로 영어의 기본이 되는 알파벳-파닉스-그림책-리더스-챕터북, 입시까지 이어지는 영어 학습법,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영어 교육, 챗GPT를 활용한 영어교육까지 책을 펼쳐서 보는 내내 왜 제 가슴이 뛰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아마도 아이와 함께 했던 시간들이 생각나서였나봅니다.




방대한 자료들을 아주 질서 있고 실속 있게 담아 놓아서 엄마표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필독서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엄마표영어 책들은 대부분 읽고 소장하는 책들도 많지만, 이번에 출간된 <미래형 엄마표 영어>는 입시를 앞두고 있는 학부모로서, 입시영어는 물론이고 챗GPT의 활용법까지 총망라한 영어지도서는 저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었거든요.

자료 곳곳에 함께 배치된 큐알코드를 활용해서 아이들과 행복한 엄마표영어를 시작하실 분들이 그저 마냥 부럽기만 할뿐이고~~^^

(다시 시작하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말이죠 ㅎ)

그때는 힘들었던 시간들이었을텐데 지나고 그만큼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도 없었단 생각이 들어요.

특히 아이들에게 있어 공부습관은 정말 초3~4까지는 꼭 잡아놔야 겠더군요.

고학년이 되고보니 어~~휴 한숨만 나옵니다.

앞으로의 저의 엄마표영어도, 엄마표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 현재도 아이와 고군분투하며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시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