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
권기균 지음, 이창섭 그림 / 리스컴 / 2022년 5월
평점 :
미래창조과학부 인증 우수과학도서

그동안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어린이를 위한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가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개정판에서는 과학적으로 새로 밝혀진 것들을 최신 자료로 바꿔 수록하고 <고래 이야기>와 <호프 다이아몬드 이야기>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진 책이다보니 다소 어려울것 같았던 과학상식이나 정보를 아주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어요.
인류발전에 기여한 위대한 발명을 비롯해 천재 과학자들도 소개가 되고 있고, 우주에 관련된 내용, 우리 실생활에서 접하는 과학, 과학으로 보는 세상이야기들 등 아주 흥미로운 소재들이 가득합니다.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위트있는 말풍선도 아이들이 참 좋아하고요.
실사또한 아주 선명하게 편집되어 보기에도 편하더라고요.
"산에서 밥을 하면 왜 설익을까?", "땀이 나야 뇌의 진화에 도움 돼요"와 같은 흥미로운 주제의 <알고 있나요?>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책의 본문말고도 읽을거리가 풍부해요.
또한 <부록>으로 분야별 노벨상 수상자 목록이 1901년부터 2021년까지 제공됩니다.



수록된 내용들이 아이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느낄만한 소재들이 참 많아요.
과학이라는 큰 틀안에서 다양한 분야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소재이면서도 유익한 내용들도 구성되어 좋았고, 무엇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과학이야기가 많아서 더 집중해서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아요.
과학은 어렵다는 선입견때문에 대부분의 친구들이 과학이나 역사는 학습만화로 접근하기 쉬운데 이 책은 학습만화만큼의 재미와 흥미를 갖고 있으면서도 유익하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따분하지 않게 전달하고 있어 학습만화만 보는 친구들도 도전해볼만한 책이랍니다.
과알못(과학지식이 부족한)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면 참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