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우리말 어감 사전 - 말의 속뜻을 잘 이해하고 표현하는 법
안상순 지음 / 다락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맛, 속뜻, 뉘앙스!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신기한 어감의 세계로!!



같은 듯하지만 미묘하게 다른 우리말들이 참 많지요..

실제로 적재적소에 알맞게 사용하고 싶지만 애매할 때가 많아 잘못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기본적인 뜻과 쓰임에 있어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는 단어들을 모아 비교 대조해 놓은 책이에요.

예의와 예절, 정서와 감정과 단어의 뜻을 재미있는 삽화와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고 예문을 통해 어감이 어떻게 다른지 자세하게 살펴 활용할 수 있답니다.


대표 단어 만화

가면과 복면처럼 말맛, 속뜻, 뉘앙스가 미묘하게 다른 단어들을 배치해 놓았는데요, 유의어인 두 단어 사이의 배열은 포괄하는 개념이 더 넓은 단어, 더 흔히 쓰이는 단어가 앞에 오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화를 통해 어감초등학교 친구들의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단어의 쓰임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딱딱한 설명보다는 가볍게 읽어 내려가며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아 좋아요^^


한 끗 차이

한 끗 차이는 비슷한 두 단어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각 단어의 속뜻을 깨칠 수 있도록 예문도 함께 소개하고 있답니다.


 

더 알아보기

 

알아 두면 좋은 내용을 추가로 넣어 한 끗 차이를 살려 실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노동과 일은 대표단어가 예외로 가나다순으로 나열되었는데요,

포괄적 개념이 더 넓은 단어가 앞에 오는 다른 대표단어처럼 표기하자면 일과 노동이 되겠네요.

 

발달과 발전은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임에도 아이들이 자주 헷갈려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ex> 두 사람은 친구에서 연인으로 ( )했어요.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그렇죠~~ 발전이지요!!

이처럼 예문에서 보면 쉬운 단어의 어감이 아이들은 처음 글쓰기를 하거나 실생활에서 사용할 땐 헷갈려 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 우리말 어감 사전과 함께라면 이젠 걱정없겠지요!!

찾아보기를 통해서 미묘한 단어의 뜻이 궁금하다면 단어를 찾아 활용해 보아도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