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슬기로운 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하는 글쓰기!!
생각하는 힘과 문해력을 길러주는 1일 1 글쓰기
주제별 글쓰기 강의 동영상 제공

해가 거듭될수록 서술형의 중요성은 더 강조가 되는데
아이의 글쓰기는 여전히 형편없는지라 늘 고민인 1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기를 지금까지 쓰지를 않았어요..
요즘은 학교에서 무슨 개인 사생활 침해? 때문에 일기지도를 안한다고 해서 초4학년을 마무리하는 이 시점까지 일기를 한번도 써 간적이 없어요..
물론 가정에서 잘 지도해서 일기를 꼼꼼하게 쓰는 친구들도 있을텐데
저도 아이도 서로를 너무 잘 알기에 차일피일 미뤄오다 이렇게 시간만 흘러 버렸네요ㅜㅜ
늘 서술형에서 피가 거꾸로 솟구치는 경험을 하게 되는 저로서는 궁여지책으로 글쓰기교실이라도 보내야겠다 했다 백신패쓰도 있고 해서 맘 고쳐먹고 글쓰기 책 알아 보았어요..
지인이 먼저 진행하고 있어 이은경쌤 교재가 괜찮다는 소식은 듣고 있었던지라 자유글쓰기를 알아보다 좋은 기회가 생겨 생각글쓰기부터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은경 선생님 라이브는 자주 듣고 있어서 매생이 친구들 글쓰기 실력들이 보통이 아니라는 건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섣불리 시작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이 생각글쓰기 책을 받아 보고나니 그렇게 어렵게 생각할 것도 아니었다 싶네요..
선생님 강의를 QR코드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지도해 주신데로 짧은 글부터 쓰면 되더라구요..

시작하기 전에 본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주어져서 한참을 고민하는 아들을 보니 기특하기도 하고, 뭐가 그리 어렵다고 저러고 있나 싶어 웃음이 나기도 하고 그랬네요..
세상에서 자기는 생각하고 글쓰는 것이 제일 싫다는 아이에요..
그럼에도 안하겠다 하지 않고 하는게 이상하리만큼 신기했는데요..
본인도 나이에 맞지 않게 글쓰기 실력이 형편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아무튼 현재 6일차까지는 잘 따라와 줘서 고마울 따름이에요^^

무작정 엄마가 글쓰기를 하라고 했다면 분명 나자빠졌겠지요 ㅎ
하지만, 선생님께서 직접 아이에게 이야기하듯이 왜 우리는 글을 잘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할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글쓰기의 세계로 입성했네요.

선생님이 직접 쓴 글을 먼저 소개해 주시고 거기에 강의영상까지 있다 보니 훨씬 더 쉽게 느껴지나 봅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주제에 맞는 선택과 그 이유 3가지를 적는 미션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크게 어렵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아.. 뭐 첫술에 배부르랴...
첫 날 써놓은 글은 일부러 보지 않았어요..
첫날부터 분명 잔소리를 하게 될까봐 책을 전해주고 일주일이 지나 현재 글을 작성하며 보는 것인데요..
참. 할많하않...,,,
맞춤법 틀리는 거야 예삿일이니 차츰 고쳐지겠지 라고 마음 먹기로 했습니다.
일단, 문장을 한 줄만 띡 쓰고 말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게 적어놓아 놀랬습니다.
저런 녀석이 아닌데 말이죠 ㅎ

제가 보아도 생각글쓰기 주제가 어렵지 않아 좋아요..
거기에 선생님 가이드가 있으니 아이가 따라가기가 쉬운 것 같구요.
특히 초반에는 다음과 같이 선택하는 데 있어 너무 막연하지 않게 뭐가 가능한지 예시들이 있다 보니 좋더라구요.
10일이 지나면 어느 정도 아이들이 적응했다 생각하시고 최종선택을 본인이 직접 적을 수 있게 해 두셨네요..
여전히 글쓰기의 부담이 있는 친구여서 매일 글쓰기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전처럼 글쓰기를 하지 않겠다고 짜증내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백퍼 만족하고 있습니다.
생각글쓰기가 60일 완성이기 때문에 올 겨울방학동안 완북을 목표로 삼고 진행하고 있는데요,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시리즈를 더 구비해놔야 할 것 같네요..
책읽고쓰기, 자유글쓰기, 논술 쓰기도 초등학교 졸업하기 전 꼭 함께 해주고 싶어요..
글은 쓰다 보면 분명 발전이 있을테니까요!!
**상상아카데미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