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사자소학 - 하루 10분에 배우는
최연희 지음 / 책읽는달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근래 사자소학이 아주 핫한 책이 되었지요!!

수능대비를 위해서라도 초등부터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을 것 중 하나가 한자라는데요..

한자급수시험을 통과해야 하고 하는 의미가 아니라 문맥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어휘력을 높이는 수단으로서 한자어를 익혀두면 아주 유익하다고 해요.

사자소학으로 학습해두면 인성과 함께 한자 실력을 up시킬 수 있으니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사자소학이 무엇인가요?

사자소학이란 옛날 서당에 다니던 어린이들이 배우던 교과서였어요..

그 안에는 우리가 살면서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을 알려주는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사자소학은 시대가 바뀌어도 사람이 꼭 지켜야 할 도리를 적어 둔 책이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시중에 사자소학들 책들은 두가지로 나뉘어지는 것 같아요..

흥미위주로 쉽게 접근해서 이야기로 풀어가는 식의 사자소학과 사자성어의 음과 뜻을 풀이해주고 쓰기위주로 편성된 사자소학으로 나뉘더라구요..

전자는 재미있게 읽긴 하나 한자어를 놓치고 갈때가 많고, 후자는 자칫 지루하여 시도조차 못할 때가 있더라구요ㅜㅜ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하루 10분에 배우는 초등필수 사자소학은 이 두가지를 모두 갖추어 어렵지않고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사자소학을 익힐 수 있는 책입니다. 한자어의 뜻과 음, 한자까지 하나 놓치지 않고 갈 수 있도록 한자따라쓰기도 마련되어 있어 좋더라구요.

이 책은 다섯가지 주제로 나누어 가 주제와 관련된 사자소학을 하나씩 풀어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사자소학을 배우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 형제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방법, 선생님을 섬기는 방법 등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마음가짐을 가르쳐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자소학을 가까이 두고 자주 읽다 보면 예의 바른 어린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더 나아가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거예요.

사자소학마다 우리 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친숙하게 느껴진답니다.




부생아신(父生我身) 모국오신(母鞠吾身)

- 아버지는 내 몸을 낳으시고 어머니는 내 몸을 기르셨다.

사자소학에 대한 숨은 뜻을 알아보고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소제목으로 생활 속 이야기가 마련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함께 이런 내용을 접하고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을 알아가게 되겠지요!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제와 사이좋게 지내며,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선생님을 섬기는 방법 등 우리 아이들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마음가짐을 배우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하루 10분에 배우는) 초등 필수 사자소학》, 어떻게 활용하나요?

1. 먼저, 한자와 뜻을 소리 내어 읽어요.

2. 연필을 잡고 한자를 따라 쓰며 한자를 익혀요.

3. 사자소학의 '숨은 뜻 알기'를 읽고 내용을 이해해요.

4. 어린이 여러분의 모습이 담긴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생활을 돌아보아요.

아이들의 바른 인성과 한자실력을 함께 원한다면!!

하루 10분에 배우는 초등필수 사자소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