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 독해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독해의 중요성을 따로 말할 필요조차 느끼지 못하는 시대죠..

수능점수의 우위를 가리는 중요 지표 중 하나가 독해이니 만큼 시중에 독해집 또한 수없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말을 잘 한다고 할 수 없듯이 이젠 독서와는 별개로 독해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쯤은  대부분 학부모들도 인지하고 있지요.

그 중에서도 비문학은 아이들이 따로 시간내어 배경지식을 취득하기 어렵고 독서만으로 그 어려운 수능시험을 대체하기도 쉽지 않기에 이제 비문학 독해집은 필수가 되어 버린 듯 합니다.

오늘 소개할 독해집은 문제집 잘 만들기로 유명한 천재교육에서 발간한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독해원리 1 이에요.


요즘은  문제집도 비주얼 담당이 따로 있나?? ㅎㅎㅎ

독해집 받아 표지 보자마자 딸아이 반응은 아주 흡족했어요.

자기 스퇄이라나 ㅋㅋ

요즘 아이들 취향에 맞게 표지부터 공부할 맛 나는 컨셉으로!! 



비문학 독해 DNA깨우기 시리즈는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독해 원리 1

2.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독해 기술 2

3.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기출 유형 3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편 독해원리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구성 - 1일 2지문, 30일 학습
2. 실전편 ☞ 각 영역별(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2지문과 통합 1지문 구성
3. 교과연계표 수록 ☞ 중학교 교과연계 지문은 제목 옆에 ★표






<<학습 계획표>>도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권장 학습 계획표와 나만의 학습 계획표를 세워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론편이라 할 수 있는  <<독해 원리>>편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글을 제대로 읽고 정확히 푸는 방법을 알려 주는 독해 원리를 터득하고 나면 제대로 된 독해 비법과 문제 해결 전략으로 탄탄한 독해 실력을 갖추게 되겠네요^^

독해원리는 교육과정 내용을 바탕으로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내용 파악의 원리
2.  내용 추론의 원리
3.  내용 평가의 원리
4.  내용 적용의 원리




<<독해 실전>>  에서는 중학교 교과 내용과 연계된 지문이 50% 이상 수록되어 있어 비문학 독해 실력과 함께 교과 학습의 배경지식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되겠네요^^
지문들 또한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끌 만한 것으로 국어를 비롯하여 수학, 역사, 사회, 과학, 기술, 가정, 미술 등 교과에서 배우는 내용 가운데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독해 실전편에서는 <어휘 더 쌓기>와  <이야기 더 잇기> 를 마련해 독해의 기초인 어휘를 모아서 한번 더 정리해 주고 지문과 관련된 흥미 있는 읽기 자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 를 통하여 중학생 수준에서 생각해 볼 만한  사회 현상이나 문제들의 주제를 뽑아 이에 대한 상반된 입장의 두 글을 제시해 주어 주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 봄으로써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답과 해설> 
지문이 통째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 놓았고, 정답과 오답의 이유를 아주 분명하게 풀이해 주었어요.
실전 지문의 심 화제 초록색 □   표시하고 내용 중 문제의 정답과 관련 있는 부분은 노란색 음영을 넣어 표시하여 한 눈에도 알아 보기 쉽게 친절한 설명을 해 줍니다.



그럼 , 여기까지가 끝이냐!!
그렇다면 천재교육이 아니지요 ㅎㅎㅎ

<부록> 이  제대로 부록다운 <<독해가 쉬워지는 어휘 학습>> 편입니다.
어휘집을 따로 구매해서 보지 않아도 될 만큼 중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연관된 햔자 성어, 속담, 관용 표현 등 뭐 하나 빠뜨리지 않고 종합세트로 함께 정리해 주었어요!!
거기에 또 한가지! 
미니북 형태로 휴대하여 틈틈이 학습할 수 있어 독해의 기본인 어휘력까지 탄탄하게 !!




이야!!
이렇게까지 친절한 독해집이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 독해DNA 깨우고도 남겠지요??
아니 없는 DNA도 만들어 질거라 봅니다^^

너무 긴 탬포로 가지 않고 30일 만에 완성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3권으로 중학 독해는 걱정없겠네요!!

자 !! 그럼 이제 우리 아이들 비문학 독해 DNA 깨우러 가실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