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3-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9년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2학년을 마무리 해야하는 시점에 자기주도학습의 선두주자라 해도 과언이 아닌 좋은책 신사고에서 마침 좋은 수학개념서를 출간하여 만나 보았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간된 수학개념서로는 개념쎈과 라이트쎈 두 종류가 있나 봅니다.
저희는 그 중 개념쎈을 골라 보았습니다.

교재는 개념북과 워크북 해설집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사고답게 이 개념쎈을 맛난 달걀말이에 비유해 놓았네요^^
아이들이 처음 문제집을 대하는 자세가 부담스럽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위트로 해 주셨네요



책의 구성과 특징들을 일목요연하고 쉽게 잘 설명해 주었죠~~





수학공부의 십계명 아닌 7계명 이라!!
한번 보시겠어요???

정말 꼭 필요하지만 또 습관이 되어 있지 않으면 놓치지 쉬운 부분을 콕콕 잘 짚어 주셨네요!!




3학년 1학기 학습내용은 대략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생각보다 많은 분야를 다루는 것 같아 2학년과는 사뭇 다른 긴장감이 부모의 입장에서 생기더라구요~~

근데 뭐 아이들은 다른가 봅니다..
아직 그 상황이 닥치지 않아서도 이유가 되겠지만요 ㅎㅎ







문제집을 언제 풀었는지 저도 모르게 혼자 풀어 놓아서 깜짝 놀랐어요..
간혹 한 두개 틀린 문제가 있기도 했지만 혼자서 읽고 풀 만큼 쉽게 설명이 되어 있었나 봅니다..

수학은 모두가 알다시피 개념이 잡혀 있지 않으면 유형은 물론 응용도 힘들어 지기 쉽자나요..
그래서 무엇보다 개념서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이죠..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 문제로 개념을 익혔다면
이젠 실력 문제로 유형을 다잡아 봅니다..




유형문제와 함께 워크북으로 다시 한번 확인해 주면 개념은 꽉 잡고 가겠다 싶어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본 문제집 만큼이나 해설지의 비중도 커지는 거 같아요..
요즘은 이렇게 빠른 정답체크와 자세한 해설란이 따로 분리되어 나와서 채점하기 참 편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스스로 채점하고 오답노트 작성과정에서 해설집은 또 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으니 고학년에겐 더더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되요..







이외에도 개념북 단원이 끝나면 퀴즈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재미있게 개념 한번 정리하고 갈 수 있겠죠!!




으잉????
가풀막???

((아름다운 우리말)) 코너랍니다!!
국어문제집이 아닌 수학개념서에서 만나는 우리말 코너는 공부가 아닌 잠깐의 쉼터로 여겨지더라구요~~
이 또한 똑띠 좋은책신사고의 보너스 코너 되겠네요!!





아~~
이보다 더 알찰 수 있을까요??
미리 만나본 초등수학 3학년 1학기 좋은책 신사고의 개념쎈!!
엄지척 엄지척^^



ogq_58146d6e98126-12



이외에도 참고서를 비롯한 분야별 학습서와 수준별 수학문제집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연계 및 실력향상을 향한 시도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