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환상적인 세계 도시는 처음입니다만! 반갑다 사회야 29
서지선 지음, 지수 그림 / 사계절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여행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으로 뜸했던 몇년간, 티비에 나오는 세계 테마 기행을 보면서 어서 다른 나라를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들이 문득 문득 들던 찰나, 이 책을 만났습니다.
각 나라별 여행지에 대한 책은 많지만, 자연스럽게 읽어가면서 스며드는 여행지를 소개하는 이 책은 매력적이고 여행지에 푹 빠지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비행거리 47,194km에 비행 시간 68시간 25분에 해당하는 넓고 넓은 여행지를 책을 펼치는 순간 흥미롭게 편안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 차 한잔과 함께 여행 준비를 떠나볼까요?

홍콩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와 더불어 사진도 큼직막 하게 볼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도 너무 좋을 여행책이였어요. 사진이 무엇보다 큼직큼직하고 나라에 대한 기초적인 정치, 경제, 문화적인 내용들이 읽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홍콩에 대중교통도 저렴하다고 하니 트램을 타고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들었어요.^^

타이베이도 가보고 싶은 나라여서 아이와 읽어보았어요. 같이 우육면도 먹어본거 같고 버블티도 좋아하는데 타이베이에서 우리나라에 들어온 음식들이 상당히 많아서, 음식을 신경써야 하는 아이와의 여행으로 대만이 너무 좋을 곳 같았어요. 코로나가 좀 줄어들면 타이베이101에 가서 전망도 구경하고 싶더라구요. 사진이 너무 잘 담겨 있어서 책 보면서 1월1일 새해맞이 불꽃 축제를 보러가고 싶었어요. 대만에 온천이 유명한지 몰랐는데 가서 휴식도 취하고 싶네요.


싱가포르, 방콕, 이스탄불, 바르셀로나, 베네치아 등 편안하고 재미있고 나라에 대한 지식도 쌓아가면서 여행에 대한 행복한 상상을 꿈꾸는 즐거운 책이였어요. 음식 사진도 너무 맛있게 크게 되 있어서 보는 내내 여행지에 가서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페인 구엘 공원도 전체 한장에 담고 있는 사진이 가우디에 건축학을 간접적으로 느끼기에 너무 잘 표현된 사진이였어요. 파리에 에펠탑 사진, 베네치아의 운하사진 등 다른 관광지 사진들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펼쳐져 있어서 꼭 그 안에 들어가 있다는 느낌이 드는 좋은 사진이였어요. 사진으로도 힐링이 되는 멋진 사진이예요. 정말 곁에 두고 계속 보고 싶은 그런 여행책이예요. 특히 아이들도 함께 읽어가면서 다른 나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가족 여행책으로 볼 듯하네요. 머리 맡에 보고 오늘 또 어느 여행지를 떠날지 궁금하고 설레게 만드는 좋은 책이예요. 답답한 요즘 책으로 이토록 환상적인 세계 도시 여행 어떠세요?^^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