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윌 TESAT 한권끝장 - 정시·특시 대비, 기출동형문제+무료특강
David Kim 지음 / 에듀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융쪽이나 경제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엄청나게 유명한 자격증인 TESAT 자격증!

저도 말로만 들어보고 이 자격증에 대해서 잘은 몰랐는데요

요즘 경제에 대해서 좀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니

이 TESAT 자격증으로 경제도 공부하면서 자격증도 따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공부가 취미라 여러가지 벌여놓는 공부들이 많네요 ㅋㅋㅋ

그래도 이 책과 함께라면! 

단기간 열심히 공부해서 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하였어요

자격증 책으로 너무너무 유명한 '에듀윌 2024 TESAT 한권끝장' 책입니다!

매년 이 책이 수험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하는데

저도 공부하며 며칠보니까 왜 그런지 바로 알겠더라구요 ㅎㅎㅎㅎ


일단 이 책으로 TESAT에 대한 정보들을 좀 더 쉽게 알게되었는데요!

TESAT은 'Test of Economic Sense And Thinking'의 약어로 시장경제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측정하는 경제 지력·사고력 테스트라고 합니다! 단편적인 퀴즈식 시험이 아니라 복잡한 경제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종합 경제시험이래요 한국경제신문에서 주회하며 국가공인 자격시험을 인정받았습니다!

단편적인 시험이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 현상들을 공부하고 평가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이번년도는 시험일정이 다 끝나서 내년에 있을 85회 시험을 목표로 공부해야 될 것 같아요

시험은 경제이론, 시사경제, 응용복합 이렇게 나누어져 있어서 주요 경제 지식뿐만이 아니라 경제경영관련 뉴스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배경지식이나 추론판단할 수 있는 종합사고력까지 평가할 수 있어요~

이 자격증이 활용되는 채용도 많아서 취준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준비하시더라구요!! 그 외에도 대입이나 학점은행제 인정 학점으로도 사용되어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아쉬운건 자격증 유효기간이 2년이라 유지하려면 2년마다 다시 준비해야한다는 점?인데 경제란 건 또 그때마다의 이슈와 트렌드가 있어 계속 공부해야되는 거 같아서 이해가 되더라구요 ㅎㅎㅎ

 

이렇게 TESAT에 대해서 알아봤으면 공부를 해봐야겠죠?

크게 미시경제, 거시경제, 국제경제, 상식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요

내용이 정말 많네요ㅎㅎㅎㅎ

그래도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목차 아주 좋습니다!

파트별로 학습의 중요도와 BEST 출제 키워드를 표시하고 있어서

어디에 더 집중해서 공부해야할지 쉽게 알 수 있었어요!! b

 

저는 고등학교때도 이과였고,, 대학교에서도 경제에 대한건 배운적이 없어서

진짜 경제에 관해서는 아예 노베이스 상태인데요!



 

경제학의 기초부터해서 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아직은 잘 몰라서 어렵지만 이해가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여러번 읽으면서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파트가 잘 나누어져 있는 것도 책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인데

잘 나누어져서 설명되어있어서 이해하기 너무 좋았어요~


 

뒤에는 이렇게 매스컴 시사이슈도 나와있어요!!

왜 이슈가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어서 세상을 보는 눈도 키우면서 경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점인 것 같아요


 

챕터마다 기출동형 연습문제들이 나오는데 이게 진짜 대박인 것 같아요

문제마다 난이도도 나와져있고 해설과 오답이 왜 오답인지에 대한 설명도 너무 잘 나와있어요ㅠㅠㅠㅠㅠㅠ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도 이해 다 하고 넘어갈듯한,,ㅎㅎㅎ


 

마지막에는 S등급을 위한 고난도 문제도 수록되어있어서

고난이도 문제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마지막 PART4는 상식들이 있는 파트라서

그런 상식들에 관련된 단어와 설명이 있고 옆에 3회독까지 읽을때마다 체크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었어요!

다 외우진 못하겠지만 쭉 여러번 읽으면서 익숙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에듀윌만의 좋은 점을 얘기해보자면

한국경제신문에서 TESAT의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고 있는데

에듀윌에는 기출문제를 공개해주고 있대요!!!!

그래서 기출문제가 2회 수록되어있어요~!! 

마지막에는 쪽지시험으로 OX문제나 빈칸문제로 다시한번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문제들도 수록되어있어요


 

정말 여러구성으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 에듀윌,,,

이 한권으로 진짜 끝장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에 이렇게 2주끝장, 4주끝장 이렇게 되어있어서 커리큘럼이 나와있었어요!

시험 전에 이 커리큘럼으로 시간에 맞춰서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내년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다같이 함께 공부해보아요~~ ♥

[서평단 이벤트 참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