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빛나는 존재입니다 - 마음 경영 전문의 최명기가 전하는 심리학 처방전
최명기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는 그대에게


2022년 새해가 밝았어요!!

2021년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르겠는데 벌써 새해가 왔네요

작년에도 그랬는데 올해도 실감이 안나는 것 같아요 😂


지난 21년도를 생각해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신규간호사로도 지내고, 퇴사도 하고, 취준도 했다가 즐기기도 많이 즐기고 재취업해서 새로운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 것까지!

오래된 일인 것 같은데 다 한해에 있었던 일이라는 게 안 믿기네요 ㅋㅋㅋㅋ


연말을 맞아 힐링 될 수 있는 책 한 권 읽어봤어요

학생때에도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고 이번 힘든 시간을 지나면서 힐링이 진짜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딱 맞는 책을 찾은 것 같아서 넘 좋아요 💜



정신과 전문의 최명기 교수님의 ​​'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빛나는 존재입니다' 라는 책이에요!

넓디 넓은 호수그림이 있는 책 표지가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네요 🙂



약 300페이지가량의 책이구요!

열등감과 자존감을 큰 주제로 내담자들의 사례와 심리학관련 글들로 이루어진 글이에요

중간중간 짧은 칼럼도 수록되어 있어요~ 🤗


​책에는 예시로 11명의 내담자의 이야기가 나와요!

목차에서 보고 내 고민과 비슷하다 하는 부분을 읽고 

조언을 알약 삼키듯 읽으며 적용해볼 수 있어요 :)


나 스스로에게나 누군가에게 선물로 주기에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


마지막 부분에 나온 3가지 당부가 나오는데요!

열등감에 너무 매몰되면 내 자존감이 쑥쑥 깎이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열등감을 느끼는 것 자체에 스트레스 받지말고 열등하다고 생각하지 말것!, 

스스로 한심하다고, 무시하거나 자책하지 말것!

우리는 있는 그대로 충분히 빛나고 있다는 것 💖

이걸 기억하면서 이 험난한 세상 잘 살아보아요 ㅎㅎ


<마무리하며>

✨당신의 존재자체가 기적✨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따뜻하고 힐링이었던 책이었어요!

한해를 마무리하기에 너무 좋았던 책이었던 것 같아요~!

내담자들의 이야기들이 내가 했던 고민들과 비슷해서 더 공감하고 내 이야기 처럼 봤던 것 같습니다 ㅎㅎ

마음이 힘들고 위로를 받고 싶은 모든 분들이 이 책을 보고 힐링하고 갔으면 좋겠어요 💕


"당신은 존재하는 것 자체로 살아 숨 쉰다는 것 자체로 가치 있습니다. 지구가 생겨나고 분자가 결합하는 백만 분의 일 확률의 기적과, 또 다른 기적과 기적의 결과로 지금 여기에 존재하게 된 것이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빛나는 존재입니다』 p. 145


너무너무 해주고 싶은 말이에요!

우리는 이렇게 이 세상에 태어나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아주 대단한 일을 한 거에요!

우리 자체로 반짝반짝 빛나는 기적이 모인 존재니까 자신감 갖고 살아가봐요! ✨


이 글은 출판사 '다산북스'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당신은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 우주를 통틀어, 당신이 지금 처한 상황에서 당신보다 더 잘 버텨낼 사람은 없습니다. - P7

마음이 무너지기 일보 직전이라면 차라리 회피하세요. 마음껏 도망치세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의 마음이 완전히 부서지지 않도록 지켜내는 것이니까요. - P42

그렇게 현재에 충실하게 살다보면 우리는 서서히 한 발짝씩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내 눈앞에 놓인 일들을 차분히 해내다 보면 나는 전보다 괜찮은 사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 P55

세상 사람들 모두가 내게 무관심할 리는 없어요. 나를 주시하는 사람은 언제나 한두 명쯤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세상 사람들 모두가 내게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나를 주시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내게 관심 없는 사람도 있다는 걸, 심지어 훨씬 많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 P1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