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읽어가는 영어 - 징글리시 콩글리시 잉글리시,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위한 다중지능적 맞춤 솔루션!
장웅상 지음 / 반석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서 더욱 영어공부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것 같다

일을 하고 있을 때도 외국인 환자들을 보면 작아지는 내모습이 너무 부끄러웠다 ㅠㅠ

나는 10년 넘게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배우고 공부해왔는데

왜 아직까지 영어가 그렇게 어려울까😅

영어가 어려워서 영어공부 책을 찾아보다가

이번에 반석출판사에서  서평단을 모집하길래 지원했다!


표지는 밝은색의 하늘, 노랑색으로 되어있고 약 300페이지 가량의 책이다

책은 크게 5장으로 나눠져 있다

제 1장에서는 영어가 어려운 이유

2장에서는 기본적인 문법

3장은 읽기쓰기듣기말하기 비법

4장은 재미있는 공부전략들을 알려주고

5장에서는 하루 1분 영어로 단어, 관용적 표현들이 나온다!


색으로 구분되듯이 1-4장은 많은 내용은 없이 간결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5장에 하루 1분 영어가 매우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장 처음에 영어가 어려운 이유?라고 질문이 나와있었다

이걸 보고 나도 생각해보는데 일단 영어라고 하면 두려움이 먼저 앞서는 것도 있고

학창시절에 잘하지 못해서 더 하기 싫었던 것도 있었다!

어려운 이유는 많지만 책에서도 나와있듯이 문법과,,엄청나게 많은 단어들 인 것 같다 😭

책에서는 단어를 10개 외울 것을 이야기하며 이렇게 단어를 쓸수 있는 칸을 만들어놨다!!

밑에 정답이 나와있긴하지만 한번 테스트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하루 1분 영어는

이렇게 단어나 속담, 관용적표현들이 나오고 그에 따른 설명이 나와있다

설명 자체도 너무 흥미롭고

딱 보면 단어들이 외워지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꾸준히 공부하면 나오는 단어들은 다 외울 수 있을 것 같았다~

관용적 표현들이나 속담들도 외워놓으면 나중에 회화를 할때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ㅎㅎ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쉬어가는 코너라고 해서 영어나 일본어 등 외국어에 관련된 재밌는 글들이 있다!!

중간에 닥터피쉬보고 피식했따 ㅋㅋㅋㅋㅋ

이런 아재개그를 이렇게 책으로 보니까 느낌이 새롭다

너무 진지하게 개그치는 느낌이라 더 웃기다

중간중간 이런 유머코드들이 어이없게 웃겨서 더 재밌게 책을 읽었던 것 같다 🤣


지난 일요일 토익은 망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루 1분 영어하면서 재미있게 하다보면 영어에 흥미가 생길 것 같다!

아직 끝까지는 못하고 계속 공부하고 있는데 확실히 하고나면 아는 단어가 훨씬 많아질듯 😎

소감은 앞으로 영어공부 열심히 해야지,,😶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제공받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