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공회의소 한자 3급 2주끝장 - 초단기 암기 비법|빠르게 끝내는 한자 노트|한자 찾아보기 제공
차기석 지음 / 에듀윌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노랑노랑한 '에듀윌 한자 3급 2주끝장' 책!! 후기입니다~


요즘 한자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인 것 같아요 실생활에서 한자를 자주 보지는 못하죠 그나마 신문 같은 곳에서 많이 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어렸을 적에는 한자 자격증을 초등학생때부터 많이 취득했던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방과후에서 한자 5급을 따려고 한자 공부를 열심히 했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결국 그 때 따지를 못했거든요 ㅠㅠ 아직까지도 아쉬움으로 남아있네요!! 

이번에는 2주 딱 집중해서 한자 3급을 꼭 따보고 싶어요 ㅎㅎㅎ 한자는 자격증으로 가지고 있어도 물론 좋겠지만 취미나 지식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전 공부하기 전에 커리큘럼을 계획하는 스타일인데 안에 2주, 1주 커리큘럼이 수록되어 있어서 편리했구요! 그거에 따라서 2주 열심히 공부하면 될 것 같아요~! 집중할 부분을 딱 명확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더 집중해야 하는 부분을 파악하기가 좋았어요 


안에 들어있는 한자노트도 출제 유형별로 한자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아요!! 사자성어나 연관 한자들로 여러 한자들이 나오는데 이런 형식으로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겠다 생각했어요


중간중간 쪽지시험과 중간평가 등 공부해본 것을 평가해볼 수 있었던 점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


해설이 따로 책이 있는게 아니라 문제 뒤쪽에 바로 있었는데요 한자는 따로 해설이라고 할 게 없고 어떤 한자인지 나타나져있어서 이방법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예 뒤쪽에 한번에 정답과 해설을 표시하고 뗄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도 편리할 것 같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이번년도 안에 꼭 따보고 싶네요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