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린이 맞춤법 - 톡톡! 받아쓰기 점수를 소문낸 범인을 찾아라! 요즘 공부 1
강지혜 지음, 유영근 그림 / 상상의집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으면 더 보게 된다~~!

배움도 즐거워야 한다^^


<톡톡! 요즘 어린이 시리즈>의 '개념어휘'를 올해 2월 처음 만나본 초등학교 2학년 꼬마아가씨가 동일 시리즈의 '고사성어'를 만나보더니, 이번에는 '맞춤법'을 만났네요!!




《톡톡! 요즘 어린이 맞춤법》


<톡톡! 요즘 어린이 시리즈>의 주인공 '루아'는 빛나초등학교 말싸움 대장이며, 4학년 1반의 분위기 메이커 이네요. 목소리가 크고 말을 잘하지만 맞춤법 실력은 엉망인 루아의 1학년 때 받아쓰기 점수가 10점이였던 것이 화장실 낙서로 공개되는 순간! 루아는 범인을 잡아서 코를 납작하게 만들어 주겠다고 다짐을 하네요.




학교에서 독서마라톤을 진행하고 있는데, 한줄 독서 기록으로 꼬마아가씨가 이렇게 적어 두었네요.

'내가 몰랐던 맞춤법(사실, 맞춤법도 맟춤법인줄)을 알게 되었다.' ㅋㅋㅋ 그랬구나~!

<톡톡! 요즘 어린이 시리즈>를 한번 만나보면 아시겠지만, 주고 받는 카톡 대화를 통해서 '고사성어면 고사성어'를, '속담이면 속담'을, '맞춤법이면 맞춤법'을 자연스럽게 흥미진진하게 알아갈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어떡해 vs 어떻해', '왠지 vs 웬지', '얼마큼 vs 얼만큼' 등등 살짝쿵 헷갈릴 수 있는 맞춤법 단어들이 100개가 수록되어져 있네요!


혹시 '-로서 vs -로써'의 차이를 알고 계시나요?


학창 시절에 배웠던 기억이 가물가물했는데, 이번에 《톡톡! 요즘 어린이 맞춤법》을 통해서 제대로 확실하게 저 역시 알게 되었네요!!

'-로서는 사람의 지위나 신분, 자격'을 나타낼 때 쓰고,

'-로써는 어떤 물건의 재료, 어떤 일의 기준이 되는 시간'을 나타낼 때 쓴다는 것이네요.




*나는 봄이의 반려인으로서 봄이를 아주 사랑한다.

*친구로서 힘든 일이 있으면 도와주는 게 당연하다.

*쌀로써 밥도 만들도 떡도 만든다.

*오늘로써 우리가 친구가 된 지 2년이 되었다.


<쉿! 루아의 마음 일기>코너를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글로 표현하는 방법도 익힐 수 있고, <똑똑 맞춤법>을 통해 맞춤법의 원리를 예문을 통하여 명확하게 배우게 되네요! 놀면서 읽으면서 맞춤법을 익힐 수 있는

《톡톡! 요즘 어린이 맞춤법》이네요~^^


-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