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쑥쑥 한자 쑥쑥 초등 사자소학 초등학생을 위한 고전 학습만화
송재환 지음, 남지은 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아가씨가 ㅋㅋ 열씸히 만화를 보고 있는데,

내용이 참 유익하니~

그냥 읽으라고 놔두네요 ㅋㅋ

 

《인성쑥쑥 한자쑥쑥 초등 사자소학》

 

어릴 적, 향교에서 사자소학을 배웠던 기억이 나네요^^

 

"부생아신 하시고

모국오신 이로다~!"

 

정말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도, 어렴풋이 외웠던 사자소학 구절과 내용들이 기억 한칸을 차지하고 있네요!!

 

사자소학을 통해 생활 속 예절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을 꼬마 아가씨도 주고 싶어서,

이번에 함께 해 보게 되었네요^^

 


 

 

 

사자소학은 조선 시대 아이들이 서당에서'천자문'과 같이, 맨 처음 배운' 생활 교과서'라고 해요.

부모님, 형재자매, 친구, 스승과 어른을 대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 옳고 그른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지요^^

 

만화로된 사자소학을 읽고서, 흥미가 일어나면 쉽게 학습할 수 있다고 하더니 ㅋㅋ 정말 이네요!!

 


 

 

 

'만화 사자소학'을 통해 간단히 내용을 파악하고,

'뜻풀이' 부분에서 그 구절의 뜻을 좀더 쉽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사자소학은 네 글자가 한 구절을 이루는 형식으로 운율이 있어서 소리내어 읽기도 좋네요!

 

 

꼬마 아가씨는 어디서 서당 글 읽는 모습을 보고는

ㅋㅋ 곧잘 서당 훈장님 흉내를 내면서,

저에게 따라 읽으라고 하네요^^

 

 

매 구절마다 '오늘의 퀴즈'가 제공되는데, 구절의 뜻을 아는지 확인하는 괄호 문제를 풀고서 ^^만족감과 성취감에 꼬마아가씨가 미소를 머금네요~

 

'다 같이 생각하고 실천해요' 부분은 사자소학이 단지 앎으로 멈추지 않고, '생활 속에서 내 껏으로 실천'되도록 이끌어 주는 코너이네요!

 

 


 

송재환 저자님께서 '아이가 어쩌먼 만화부터 다 읽을지도 모르지만, 이런 모습 보이더라도 만화만 읽지 말라고 닦달하지 마세요' 라고 기재해 두셨기에... ㅋㅋ 하염없이 만화를 찾아 읽고 있는 꼬마아가씨를 그냥 내버려 두었네요^^ 읽으면서도 나름 익히겠지요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