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 스콜라 창작 그림책 21
신혜영 지음, 김진화 그림, 김민화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서 '호로록' 냉면을 먹듯

화를 시원하게 먹어 버리는 개운함이 느껴지네요^^

 

정서발달에서 화를 잘 푸는 방법이 무척 중요하기에,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을 꼬마 아가씨와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네요!!

 


 

 

화는 자신을 지키려는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이라고 하는데, 그 자연스러운 감정을 어떻게 풀어 내야 될지 몰라서

당황하는 아이에게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풀어 줄 수 있는 '감정 그림책'이네요!!

 


 

책 뒤쪽에 적힌 아동심리학자 김민화님의 이야기를 빌리자면, '왜 화가 났는지를 먼저 물으면 제대로 화를 풀어 낼 기회를 놓칠 수 있어요" 하시네요!

 

그래서 인지, 《화가 호로록 풀리는 책》에서는

아이가 화가 났다는 것을 공감하면서 시작해요^^

 

그림책 속에는 정말 다양한 화 풀이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어요~


 

 

빵로 공을 뻥 찬다 든지, 하고 싶은 말을 마음대로 써 본다든지, 꺼이꺼이 소리 내어도 되고, 숫자 100가지 세기와 좋아하는 음악 듣기 및 맛있는 음식 먹기 등등

 

바로 실행해 볼 수 있는 행동들이 한 가득이네요~^^

 

자기만의 화 풀기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물었더니..

"난 유튜브 보는 것인데..ㅋㅋ"

아~~! 이게 맞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 너도 너만의 화 풀이 방법이 있었구나..쩝^^ 인정해 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