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곤충을 좋아하면 안 되나요? - 곤충이라면 어디든 달려간 곤충학자 에벌린 똑똑한 책꽂이 23
크리스틴 에반스 지음, 야스민 이마무라 그림, 엄혜숙 옮김 / 키다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꾸며 자신의 길을 멋지게 아이가 걸어가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서
함께 읽게 된 그림책~

《여자는 곤충을 좋아하면 안 되나요?》



《여자는 곤충을 좋아하면 안 되나요?》은
루시 에벌린 치즈맨이라는 곤충학자의 일생을
그림책으로 만든 전기문 형식의 글이네요~!

그녀의 이름 '에벌린'을 따서 이름 붙여진 곤충이
적어도 지금까지 69종이라고 해요~



'1881년 에벌린 치즈맨이 태어났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자아이들이 조용하고, 깨끗하고, 치마를 입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중략) 그렇지만 에벌린은 갔어요'

꼬마아가씨가 '1881년'이라는 말에 손가락을 가르키며, "우아~~ 엄마도 안 태어났죠?"라고 물었을때 ㅋㅋ
웃음이 나왔네요!!



《여자는 곤충을 좋아하면 안 되나요?》를 통해서
옛날에는 여자들에게 투표권도 없었고,
여자들은 거의 대학에 들어가지 못했던
이야기를 에벌린의 삶을 통해 배워가네요!

사회적 편견을 깨고서, 자신의 꿈을 위해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꾸려가는 에벌린의 젊을 때 모습과 나이 들어 하얀 할머니가 되어서의 모습이
그림책 속에 잘 담겨져 있어요^^



'그 책을 읽은 사람들은 에벌린처럼······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거예요'

라는 마지막 문구가 메아리 되어서 ^^우리 꼬마 아가씨의 마음 깊이 파고 들기를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