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크고 못된 돼지
주연경 지음 / 한솔수북 / 2020년 9월
평점 :
ㆍ맥밀란의 어린이 그림책 공모전 수상작
《 진짜 크고 못된 돼지 》

2017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주연경 작가가 <아기 돼지 삼 형제>와 여러 옛이야기를 모티브로, '못된 늑대'를 ^^'크고 못된 돼지'로 뒤바꾸면 어떨까라는 기발한 상상 속에서 만든 재미난 패러디 동화 《진짜 크고 못된 돼지》를 아이랑 만나게 되었네요~

책 표지에서 보여주었던 눈 빨간 녀석은 이 책의 주인공 돼지이네요~^^ 그의 한쪽 발은 올가미에 걸려 들기 직전인데, 그 올가미 끝은 작은 생쥐가 독기에 찬 눈으로 잡고 있네요!! 그에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날카로운 이빨과 새빨간 눈알로 상징되는 그의 외모는 누가 보기에도 위협적이고 무서워 보이네요!!

역시나, 이 녀석은 다른 동물 친구들을 괴롭히느라 정신이 없는 듯 해요!! 쫒고, 깨물고, 밟고, 놀라게 하고~ 다른 동물 친구들은 도망 다니느라 정신들이 없네요..
베이지색 표지 위에 등장 인물들이 간결하면서도 특징 있게 잘 묘사되어 있어서, '글 없는 그림책' 같은 느낌으로 어린 유아 친구들이 읽기에도 전혀 어렵지 않네요~
그림을 통해서도 마음껏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나만의 이야기 책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그림책이네요!

<진짜 크고 못된 돼지 잡기 1 2 3>
지도를 쓱~~보고 난 후, 대문을 열듯이 그 책장을 양쪽으로 확 젖히면, 펼치지는 4장 페이지의 '진짜 크고 못된 돼지 잡기 작전이 실제로 펼쳐지네요~!!
그림을 활짝 펼치면, 생쥐가 못된 그 큰 돼지를 잡는 작전 속에서, 숨은 그림찾기 하듯이 ^^여러 명작들의 주인공들이 숨어 있어요~ 라푼젤도 보이고, 헨젤과 그레텔도 있고, 빨간 모자도 있지요^^!!

그리하여, 정말 '크고 못된 돼지'를 잡고서 숲 속에 다시 평화가 진정~~ 돌아왔을까요??
뒷 내용이 ㅋㅋ 정말 재미나게 구성되지만,
서평에서는 여기까지만 내용을 나누려고 하네요~
그렇지만, 첨부한 사진 속에 충분히 힌트가 제공되네요!!

책이 오자마자,
재미나게 책읽기에 쏙~~빠진 우리 꼬마 아가씨!!
가장 인상적인 등장인물로 '생쥐'를 뽑네요.
이유인 즉, 작고 순한 돼지가 된 그~~ 돼지에게
"같이 소풍 갈까?" 이야기 나누는 모습이 예쁘다구요!!
힘을 가진 자가,
그 힘을
약한 자들을 돌보는 도구로
사용하게 되는 사회를 꿈꾸며~
^^서평 마감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