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딜 수 없는 사랑은 견디지 마라 - 서정윤의 홀로서기 그 이후
서정윤 엮음, 신철균 사진 / 이가서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견딜 수 없는 사랑은 견디지 마라 - 서정윤 엮음


「서정윤의 홀로서기 그 이후」라는 부제는 내 눈을 확 떠지게 했다. 한때 서정윤시인의 홀로서기

시집을 무척 좋아했던 나로서는 얼마만의 그의 시집인가,,하는 마음에 반가이 책을 손에 넣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서정윤 엮음'이라 되어 있다. 그럼 그의 신작시집은 아니라는 얘기.
사실 난 엮은 시집은 그닥 별로다. 한사람의 시집과는 다른 맛이 있긴 하지만,,이상하게 엮은 시

집은 잘 안보게 된다.

그래도 한번 보자. 그가 고른 시들은 얼마나 고운 시들이 많은지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한다. 한국

의 유명한 시인들의 훌륭한 시들. 차분히 한편한편 읽어나가며 작가의 상념이랄까 양념같은 짤막

한 글들이 잘 어우러져 있긴 하다. 차분한 마음으로 읽어나갈 수 있었다. 익히 알고 있던 시인의

시도 있었고 난 잘 모르던 시인들도 많이 있었다. 모두 다 좋은 시들이다. 엮은 시집을 본다는건

그런 이점은 있는거지. 요목조목 좋은 시를 한데 모아서 한번에 볼 수 있다는... 특별히 좋은 시

들을 꼽아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었다. 그런 시인의 시집을 구해서 보면 더욱 좋겠지.

빼놓을 수 없이 기뻤던 점은 6,70년대의 나는 아직 태어나기 전 시대의 생활모습이 한컷한컷 흑백

의 모습으로 고스란히 담겨 있어 눈이 즐겁고 마음이 즐거워졌다. 신철균 사진작가의 작품들이라

는데 참 좋은 작품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