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문화기행 - 아빠와 딸 세계로 가다
이희수 외 지음 / 청아출판사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80일간의 세계문화기행 - 이희수, 이강온


 

아빠와 딸이 20여개국을 여행한 여행기이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우선 아빠와 딸이 함께한 여행기여서이다.
우리 집에도 아빠와 딸이 존재하는데, 우리 집에 있는 아빠와 딸이 이 책의 주인공인
아빠와 딸처럼 사이좋게 여행도 하고 대화도 나누면서 성장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지중해에 위치한 터키를 시작으로해서 여러 대륙을 거쳐 아메리카 대륙의 페루까지
숨가쁜 일정으로 80일간 여행을 기록했다.
이 책이 맘에 들었던 점 중에 가장 으뜸으로 들 만한 것은,
풍부한 사진에 있었다. 친절한 설명이 부가된 많은 양의 사진은 그 나라를 직접
가보고 싶다는 소망이 생기게 함과 동시에 가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몇몇장을 제외한 대다수의 사진이 직접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이라니..
여행하면서 얼마나 사진찍는 일에 공을 들였을지..감탄했다.
그 밖에 각 나라들의 주요 도시와 역사, 문화적인 요소를 적절히 가미해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최소한의 지식 + 꼭 알아야하는 것은 꼭 알려주는 친절함도 엿보였다.

 

사진이 대다수를 차지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내용적인 면이 많이 소홀하달 수도
있는데 조금 아쉬운 면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세부적인 부분이 알고 싶다면 관련
서적을 찾아 봄으로써 아쉬운 부분도 달래고 더 많은 독서를 하게 되는 이점도 있는
만큼 그 부분이 그리 크게 단점으로 다가오지는 않았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문화를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그래서 여행이 중요한 것인가 보다. 더 넓은 마음을 가질 수 있으니...
꼭 여행을 하면서 살고 싶다는 바램이 새삼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