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분야별 전집을 사서 책장을 채워 주면 아이가 알아서 책을 읽고 지식을 확장해 나갈거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
하지만 정작 아이들은 많은 양의 책을 보고 독서에 흥미를 잃게 되면서 대충 읽고 넘어간다 그로인해 독서는 도움은 커녕 아이에게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어떻게 독서습관을 잡아야 하는지 어떤 책을 선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부모들은 난감해진다
그래서 초등적기독서에서는 학년법 독서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또한 아이에게 책을 읽어 줄 때의 요령이 실려있다.
그리고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늘 잘 듣고 있는지 확인했던 나의 방법이 잘못된 것임을 배우게 됐다. 책을 다 읽어주고 책 내용을 기억하지 못한 아이에게 제대로 듣고 있었던 게 맞냐고 물어보면 아이는 잘 들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짜증섞인 말을 하면서 저 또한 언성이 높아지곤 하다보니 어느새 아이에게 독서는 힘든 일이 되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불안한 마음에 늘 반복적인 책 읽기를 해 주었는데 초등적기 독서를 읽으면서 불안한 마음이 상당 부분 사라졌다. 그래서 아이 교육에 관련된 모든 분야는 부모도 공부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또한 초등적기독서에서는 아이에게 필요한 책들을 추천해서 올려 주셔서 아이에게 맞는 책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초등적기독서에서는 책을 통해 아이들이 지식 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관계 및 소통, 그리고 갖추어야 할 인성을 배우는 방법, 독서교육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학년별 아이들의 성향과 특성까지 함께 실려 있다.
무엇보다도 초등적기독서에서는 학년별로 적기독서법에 상세하게 알려 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자녀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독서교육을 해야 하는지 대한 체계적인 도움을 필요한 부모에게 초등적기독서를 권하고 싶다.
초등고학년이 될수록 독서교육을 어떻게 해야 효과적이며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배움으로서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아이에게 독서교육을 하면서 아이들과 갈등만 생기고 제대로 된 독서에 대한 효과를 얻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었던 나에게는 초등적기독서는 필독서가 됐다.
그리고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는 학년별 독서법을 통해 독서 습관이 제대로 잡힌 아이들에게 독서라는 자체가 힘든 과정이 아닌 자신을 성장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과정임을 배우게 될 수 있을 것 같아 초등 부모라면 한번쯤은 꼭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