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53회 최신 기출문제 수록) - 한능검 시대 흐름 잡기 동영상강의 + 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 / 마인드맵으로 개념잡고, 기출문제로 점수잡고!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한국사 자격증은 따야지, 따야지 하고 늘 미루어왔던 존재였다.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만큼 한국사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고는 생각했지만, 사실 공부할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쉽게 엄두가 나지 않았을 뿐더러 늘 흐지부지되어 고조선 전까지만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이번에는 꼭!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기에 다시 마음을 다잡고자 시험 일정도 찾아보고 그러던 중. 다양한 인터넷강의를 다루고 있어(특히 토익이나 공시로 유명했던 것 같다) 나도 알고 있었던 '해커스'의 교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합격' 책을 알게 되었다! 해커스라면 믿고 2주 합격이 가능할 거라는 생각에... 서평을 쓰게 되었다.








 어떻게 이 두꺼운 교재를 2주만에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나처럼 막막할 사람을 위해 앞에 2주 일정표가 안내되어 있었다. 조금 빡셀 것도 같은 일정이어서, 하루 일정을 2일에 걸쳐서 하면 4주 완성도 가능할 것 같다! '합격'에 목표를 둔 책이어서 '기출'주제를 차례대로 공부하고,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점이 신선했다.


 또한 나는 평소 노트필기를 하면서 공부하는 편인데 정리가 꽤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따로 노트필기가 필요없을 정도였다! 한 주제 당 내용이 그렇게 길지 않아서 부담 없이 입문하고 공부하기에 좋았다. 또한 다양한 사료 등 시각적 자료도 풍부해서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가벼운 개념 체크까지 할 수 있도록 초성키워드나 가벼운 문제를 제시하는 것도 매우 유용했다.


 사진으로 찍지는 않았으나, 주제 혹은 단원마다 이 주제에 대해 그동안 얼마나 시험에서 다뤄왔고, 어떤 키워드가 가장 많이 출제가 되었는지 등 시험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까지 수록해주어서 좋았다. 기출 빈도가 높은 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니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다!







 기출 문제의 바로 아래에는 정답 치트키 란을 통해 가벼운 문제 해석 및 개념을 다시 한번 집고 넘어갈 수 있도록 했다. 기출 위주로 중요한 개념 위주로 공부한 다음, 비슷한 주제의 기출문제로 반복하는 형식이어서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개념이 익혀질 것 같다. 



 나처럼 공부해야 할 양에 좌절했던 사람이라면 해커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 책의 2주 안내를 통해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 그리고 강의를 들으면서 노트필기하며 공부하는 게 버겁거나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한국사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기도 했다! 


 더불어 시크릿 노트 등 시험 당일 간단히 읽을 수 있는 요약집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시험에 정말 유용할 것 같은 책! 꼭 이 책으로 공부해서 올해는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D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