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해야 할까요? - 만만한 보험사 고객이 아닌 ‘뭘 좀 아는 고객’이 되는 비결
김동진 지음 / 라온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운전면허를 취득하면서 교통사고에 대한 두려움이 컸다.

그러던 도중 좋은 책을 알게 되어서 독서를 결심!

내가 아무리 잘 해도 사고는 눈 깜짝할 사이 발생하는 거기 때문에...

안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교통사고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심지어는 자동차보험 관련 이야기도 담겨 있어 초보운전자가 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또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자차는 뭐고

네비할인은 또 뭐고... 용어가 어려워서 검색과 주변인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그 전에 이 책을 미리 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였다.


나는 특히 이 단락을 제일 깊게 봤다. 초보운전자의 사고 대처법!

 내가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내용도 많았다.

사고가 난 후 사진으로만 남기는 게 아니라 동영상도 남겨야 한다니.

또한 사고사진을 찍을 때도 무작정 찍는 게 아니라

꼭 사고난 상태에서 가깝게 남겨야 한다는 것도 상세히 소개해주었다.

무엇보다 2장에서는 보험 보상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 꽤 만족스러웠다.

난 아직 어려서 보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잘 알지 못하는데,

이 책에 나온 보상 방법이나 유형이 실제 사고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물론 그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기후 별로 주의해야 할 운전 방법에 대해서도 담겨 있다.

눈길 운전이 너무 무서운 나에게... 조금은 힘이 되었던 단락이라서 소개해보고 싶었다.

 

저속 기어...가 뭔지 아직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라 많이 배워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운전을 더욱 안전히 하고 방어운전을 생활화해야겠다고도 느꼈다!

꽤나 상세하게 정보가 담겨 있어서 좋았던 책.

초보 운전자들이라면 더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20-01-01 1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