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 편집 디자인 -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레이아웃의 비밀 버려지는 디자인 통과되는 디자인
이민기.강윤미 지음 / 길벗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웹디자인이라는 일을 시작했다.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면서 디자인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좌절하다가..

이 책을 읽게 되어 반가웠다.

내가 하는 디자인이 너무 단순했구나를 깨달았고,

색상이나 배치나 크기 등 조금 더 자유롭고 다채롭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디자인의 비교를 통해 한눈에 확 디자인의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 좋았다!


또한 저자 역시 디자인 전문가라서 그런지 책 내부 디자인 자체가 맘에 들었다.

약간 한눈에 딱 들어온달까.

레이아웃의 중요성도 깨달을 수 있었고, 어떤 디자인을 지향하는지 또한 느낄 수 있었다.


편집 디자인에 관련한 내용 위주이긴 한데 블로그 스킨 디자인,

상세페이지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할 듯 싶다!

콘셉트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는 거나, 색상 조화의 중요성 등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또 효과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편집디자인 외에도 앱디자인, 캘리그라피 디자인 등 다양한 챕터의 책도 있는거 같은데,

그 책들도 궁금하다!

분명 흥미롭고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ㅎㅎㅎ

 

 

 

 



단지 색상 조화를 바꿨을 뿐인데! 이렇게 디자인에 있어 차이가 난다는 것이 신기했다.

명도 차이도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고,

색상이 주는 감정적 이미지를 디자인에 잘 매치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걸 처음 알았다.

디자인이란 정말 어려운 거구나ㅠㅠ

 

 

 

 


이런 식으로 디자인을 세세하게 하나하나 지적해주고 어떤 부분이 잘 되었는지,

혹은 어떤 부분이 NG인지 나타내고 있어서 좋았다!

세부적으로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의외로 많은 디자인을 다루고 있어서

경험 부족인 사람들도 도움이 될듯 싶다.

편집 디자인이라고는 하나 '잡지 디자인' 위주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포스터, 소책자, 소설책 등 이러한 분야의 편집디자인도 조금은 다를까? 아니면 비슷할까, 하는 궁금증도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