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키토 라이프 - 입문자를 위한 가장 완벽한 저탄고지 다이어트 사용 설명서
황연수 지음 / 예문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키토식(저탄고지 식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책을 통해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아 흥미로웠던 책, '심플 키토 라이프'!

 

키토식과 저탄고지 식단의 차이점부터 키토식을 시작할 때 주의할 점,

먹어도 되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까지 너무나도 상세하게

담긴 책이어서 입문자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부록으로 '키토제닉 라이프핏 다이어리'도 있어

내 식단을 꼼꼼히 체크하기가 간편하므로 키토식 입문자 책으로 강력 추천한다.

특히 '어떻게 해라'가 아니라 '내 몸에 적합한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을 찾아라'

라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서 좋았다.

나도 저자의 생각과 같기 때문!

또한 무조건 해라- 가 아니라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쓰여 있어서 신뢰가 갔고

건강에 맞게, 혹은 의사와 상담 후에 진행하라는 문구 또한 있어서

무작정 시도하려는 키토식 입문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나에게는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을 찾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 챕터를 들어갈 때마다 간단히 정리가 되어 있어서 키토식을 하다가

조금 지칠 때나 슬럼프가 찾아 올 때 한 번씩 훑어도 좋을 것 같다.

 

특히 평소 가진 생각 '지방=살'이라는 공식을 깨뜨리는

키토식(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아주 기초부터 알려주고,

시작할 수 있는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주어 좋았다.

 디자인이 아기자기하고 매우 깔끔하다는 것도 만족스러웠다!

입맛을 바꾸는 연습을 하라는 문구가 매우 가슴에 와닿았다.

제일 어려운데 너무 중요한 내용ㅠㅠ

 

 

 

한 챕터가 끝나면 이러한 팁까지 소소하게 정리해주어서 정말 알찼던 '심플 키토 라이프'!

오일이나 버터도 그냥 고르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고,

더 좋은 지방을 섭취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나는 저탄고지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았다.

특히 시작 부분에서 용어를 정리해주어 (키토제닉, 키토플루 등등)

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키토식에 대해 알아가보는 건 어떨까?!

입문자에게 알맞게 쉽고 깔끔하게 쓰여진 책이었다. 추천한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