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방 이야기 - 그녀의 일기
나나로 지음 / 처음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흥미로웠던 '키스방 이야기 : 그녀의 일기'. 

키스방에서 종사하는 매니저의 에세이를 담은 책이다.


대개 어떤 이유로, 어떤 경로로 이 업종에서 종사하게 되는 건지부터 시작해서, 

경찰이 단속을 올 땐 어떻게 하는지,

매니저의 하루 일과까지 꽤나 자세하게 그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책이었다.


사실 난 성매매에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그런 성매매가 은연중에 음지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고. 

하지만 키스방은 도대체 뭐가 다른 걸지, 정말 키스만 하는 건지,

도대체 그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그런 업계에서 종사하는 건지 등등 궁금했다.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이기도 했고.


그래서 읽게 되었는데 생각 외로 키스만 한다는 것에서 놀랐고 (그 이상을 요구하는 손님이 있긴 하지만)

불법과 합법을 넘나들고 있다는 것도 놀랐다. 

성매매가 합법일 수도 있구나... 물론 저자도 이야기했다시피 키스만 하는 걸

성매매라고 볼지는 가치관 차이라고 했지만.


난 여태 '성매매는 나쁘고, 성매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한심하다(너무 어감이 세긴 한데 그냥 이런 느낌)'고 생각했다.


하지만 더 나아가서 조금 더 오랫토록 생각하게 된 것 같다. 

물론 그게 온전히 긍정적인 쪽으로 변화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이러한 가치관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읽는 걸 추천한다.


가보지 못한 곳인 '키스방'이라는 곳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번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다만 이 책을 읽고 키스방에 한 번 가볼까, 돈 좀 벌어볼까.. 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걱정이 되긴 한다.



이렇게 매니저들의 인터뷰나 하루 일과 등을 담고 있어서 호기심을 충족시키기에는 딱이었다.


흥미로운 소재나 에피소드도 소개하고 있어서 (매니저들에게는 힘든 기억이었겠지만) 책장이 잘 넘어갔다.


꾸밈없는 문장도, 재치있는 문장도 좋았다.



다만 이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입장에서 쓴 책이라 그런지 자기를 방어하는 문장이 몇몇 보였다.


키스를 '절박한 몸부림'이라고 표현했는데.. 뭔가 성매매를 정말 부정하는 사람들이 보면 거북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조금 더 가치관을 넓힐 수 있었다. 내가 듣고 보기만 했던 실태를, 직접 경험한 사람의 입장을 들음으로써


분명 가진 편견도 탈피할 수 있었다. 불편하긴 했지만 그런 만큼 재미있었고 흥미로웠던 책. 추천한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