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시 한 잔 - 오늘도 시를 읽고, 쓰고, 가슴에 새기다 감성필사
윤동주 외 55인의 시인 지음, 배정애 캘리그라피 / 북로그컴퍼니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시 한 잔' 이라는 책은 윤동주 외 55인의 시인들의 시를 담아 놓은 책이다. 분홍분홍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의 표지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사실 시보다는 소설을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시를 필사할 수 있다는 매력이 우선 가장 컸고, 다양한 시가 분위기에 맞게


예쁜 배경에 담겨 있다는 것, 아름다운 캘리그라피로 쓰여져 있다는 것 등등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또한 엄마는 시를 좋아하고, 아빠는 시를 쓰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 가족 간의 동질감이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욕망도 담겨 있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시는 김형영 시인의 '별 하나' 였다.


별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다가 혼자서 아름다우려 하는 / 별 없구나. 하는 문장이 와닿았달까. 원래 별을 좋아해서 더욱 이 시가 맘에 드는 것도 있었다.


시와 잘 어울리는 밤하늘의 배경도 정말 마음에 들었다!




자, 이 책의 매력이었던 필사 공간! 왼쪽에는 시가, 오른쪽에는 필사를 할 수 있는 빈 종이가 있어서 이렇게 필사를 할 수 있다. 


예쁘지 않은 글씨로 온힘 담아 필사하면서 마음을 깨끗하게 비워 보았다. 조별과제에 시험에... 머리가 아픈 와중에도 시를 한 편 읽으니


뭔가 감성적인 사람이 된 것 같고 (ㅋㅋㅋ) 확실히 머리가 비워지는 느낌이다. 쉴 때 노래 들으면서 필사하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읽고 필사하기 아까운 책. 시의 표현이, 느낌이 모두 다 좋아서 정말정말 마음에 들었다 :)


시도 유명하지 않은 시들이 많이 담겨 있다. 그래서 새로 알게된 시가 내 맘에 꼭 들 때면 마치 보물을 찾은 듯한 느낌이 들었다!

 

나중에 여유로울 때 카페 가서 읽으려고 한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책이 잘 펴지지 않는다는 것. 무언가를 쓰기 편한 장정은 아닌 것 같다ㅠㅠ 


뒷페이지로 갈수록 필사가 어려울 것 같지만 꾹꾹 눌러서 쓰면 또 나름대로 괜찮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


감성을 되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시를 통해 여유를 갖고 싶은 사람에게 꼭꼭 추천하는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