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권준우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자가출판, 기획출판 등 책을 여러 번 출판해본 작가가 직접 쓴 출판백서이다. 
출판백서라고 해서 어려운 용어가 잔뜩 있을까 했는데 매우 쉽게 쓰여 있고, 
개인적인 경험이 담겨 있어서 읽기가 매우 편했다.
특히 여러가지 출판 용어 (자비출판, 자가출판, 기획출판 등) 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 점이 좋았고, 
셀프출판에 도움이 되는 홈페이지를 알려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전자책이 뜨고 있는 시대상을 반영하여 전자책 제작 방법, 
제작해주는 사이트까지 소개하는 점이 좋았다.
정말 다양한 출판의 방법이 있었구나 싶어 놀랐다! 

 출판 후에 어떻게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쓰여 있어, 
출판을 한 사람들이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싶다.

내가 출판에 대해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다. 이 책을 읽게 되어서 참 다행이었다.

이 밖에도, 개인적으로 저자가 투고를 하면서 받았던 거절 의사를 밝힌 답신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나라면 그러한 답신을 계속 받으면 지칠 것 같은데, 
그래도 끝까지 해낸 사람들이 대단하다. 물론 저자를 비롯해서.

'엄청나게 재미있지 않아도, 문학적으로 뛰어나지 않아도 
당신만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글이라면 충분히 출판할 가치가 있다.'

위 문장이 제일 인상 깊었다. 
나도 언젠가 독립출판(이라고는 쓰지만 제본, 혹은 셀프출판)을 하겠다는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많은 힘이 되었달까. 

독립출판이나 셀프출판, 책을 쓰고 싶은 사람이 이 책을 읽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은 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