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박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가 와닿았던, '나는 네가 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일러스트와 짧은 위로의 문장이 적절히 섞인 책으로, 어른들의 동화책 같은 느낌이다. 저자는 정말 힘들어서 눈물이 났을 때, 자신의 반려묘가 그냥 옆에서 온기를 주는 행동만으로도 깊은 위로를 받았다고 헀다. 그러한 경험으로부터 나온 책이다. 그래서 이 책에는 동물들의 뒷모습과 따뜻한 말들이 담겨 있다. 단지 동물들의 뒷모습을 감상하기만 해도 위로를 받는 책이라니. 정말 신선하지 않은가?


 귀여운 동물들의 뒷모습이 담긴 일러스트가 너무도 올망졸망했고, 털도 복슬복슬하니 따뜻한 느낌이 들었다. 동물을 특히나 좋아해서 그런지 뒷모습만 봐도 가슴이 따뜻해지고 힐링되는 느낌. 힘들때마다 책을 펼치면서 그냥 가볍게 그림과 글을 따라 읽는다면, 충분히 위로를 받을 것 같다.


"모두와 똑같은 모습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야만

제대로 살고 있다고 느끼는 건 아니지?"


이렇게 삶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넌지시 던지는 위로. 현재 스펙이니 뭐니 바쁘게 살고 있는 나에게, '조금 쉬어도 될까'하고 고민하고 있는 나에게 와닿았던 문장이었다. 한 페이지에 문장이 하나씩 들어 있어 가볍고 빠르게 페이지가 넘어가면서도, 문장 하나하나가 깊이 와닿아 문장을 오래토록 바라보고 있었다. 친구들에게도 꼭 소개해주고 싶었던 책. 너무나도 따뜻해서.



귀여운 일러스트를 하나 데리고 왔다. 색감이며 털의 표현까지 보드럽다는 느낌을 받아서 더욱 따뜻했다. 힘들때마다 자꾸만 꺼내보게 될 것 같은 책이었다. 수많은 동물 친구들의 뒷모습과 함께해서 행복했고, 이 책 덕분에 읽는 내내 아주 행복한 사람이었다 :) 친구들에게도 권유하려고 한다. 그림만 보고 넘겨도 힐링이 될 것만 같은 따뜻한 책. 추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