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English BITE 파닉스 1 - 단자음과 단모음 하루 한장 파닉스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하루한장 잉글리쉬 바이트 파닉스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

파닉스 많이들 들어보셨죠?

제가 영어 공부할 때만해도 영단어 비중이 반 이상이고 나머지는 문법,리딩 공부였던 것 같은데

원어민 영어 학습이 많이 도입되면서 영미권 아이들이 초등 입학 전 공부하는 파닉스와 사이트워드가

초등 영어 학습의 기본 과정으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파닉스의 경우 알파벳이 내는 소릿값을 외워 처음보는 단어의 발음도 예측해서 발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하루 한장 파닉스를 사이트워드와 병행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사이트워드는 최소 파닉스 장모음을 끝낸 후에 시작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하루 한장 파닉스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있구요. 알파벳과 소릿값을 학습하는 40일 구성입니다.

자음과 모음 발음 규칙을 학습하고, 단어 속에서 어떻게 소리나는 지를 학습할 수 있는데요.

제가 리뷰할 1권은 알파벳 부터 장모음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A부터 한번 살펴봅니다.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을 따라하며 영어 단어를 반복적으로 읽어볼 수 있습니다.

A로 시작하는 다양한 단어들을 따라 읽어보고 발음은 물론 영단어 학습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마지막 장은 HAVE FUN활동으로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는데요.

A경우는 가로 세로 낱말 풀이, B는 숨은 그림 찾기 등으로 활동이 겹치지 않고 흥미를 가지기에 충분했습니다.



젤리통 모으기라고 해서 하루 한장 가장자리에 있는 젤리 모양을 오려붙여 학습 성취도를 올리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1주마다 5일은 리뷰학습입니다. 리뷰학습을 통해 1일부터 4일까지 배운 발음 및 단어를 복습해보고 다지는 기회를 가져봅니다.

아무래도 파닉스이다보니 아이가 이 발음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맞게 발음할 수 있는 지에 가장 큰 비중이 있고 그 다음은 그 발음으로 구성된 단어를 눈에 익히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와 함께 풀어본 사진입니다.

매일 한장씩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아이도 재미있어하고 활동이 질리지 않아서 아이 스스로가 하고 싶다고 먼저

이야기를 꺼내니 더욱 뿌듯합니다.

초등 영어학습의 기본 파닉스를 하루 한장 파닉스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