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를 맞혀봐 성격테스트 마음학교 시리즈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독 유별반 둘째 아이때문에 여러가지 상담도 받고 교육도 받고 지문검사까지 받아보았어요. 아이를 이해하지못하면 육아에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서 내 아이를 잘 이해하고 싶은 욕구가 강했던거 같아요. 아이의 성격 테스트 책을 보고 같이 성격을 파악하면서 나와 같은점,다른점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어요. 모든 성격에 단점만 있는것이 아니라 장점도 함께라는걸 다시한번 일깨울수 있어서 좋았어요. 성격파악을 위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아이의 예민함도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것도 깨닫고 내가 그동안 파악했던 아이의 모습에서 다른 점들도 알아보고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를 다시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또 나와는 다르다고 생각했던 부분들도 같은 부분들이 많다는걸 알고 내 유전자구나..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요. 아이의 장래 직업을 선택할때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아이의 사춘기때에도 좀더 아이를 이해하는 엄마가 될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