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소통력 공부 - 아이의 인생에 나침반이 되어줄
현진아 지음 / 라온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울 수록 참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맞춰서 생각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할때가 많은거 같아요.
아이가 점잠 자라 사춘기되면 더 소통하기가 어려울 텐데.. 어릴때 아이와 소통하고 커서도 계속 친구같은 엄마가 되고싶은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거 같아요. 아이에게 훈육을 하면서 내 모습은 어떠한가.. 아이를 언제 훈육해야 하는가..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는가..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를 가르치기전에 나는 아이에게 어떤 부모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어요. 부모와의 소통이 잘 되는 아이가 바른 사회성을 갖고 사회생활을 할 수 있고 자기주도적인 아이가 될 수 있다는것도 깨달았어요. 아이의 행동을 어릴때부터 부모가 잘 지도해주고 바른 훈육을 해주어야 아이가 커서도 바른 사회성으로 잘 자란다는것을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깨달으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