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천재 교육된 천재 - 내 자녀를 영재로 키우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천재 교육 필독서
최창욱.유민종 지음 / 러닝앤코(LEARNING&CO)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는 타고나는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교육되기도 하는건가? 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쳐보았어요.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그동안 그사람들의 노력보다는 결과물만 보고 그사람은 천재라서 그런거야~ 라고 쉽게 생각했던것에 부끄럽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그 분야에서 최고되고 또 그런 환경을 만들어줘야하는데.. 과연 나는 아이들에게 그런환경을 만들어주었는가.. 아이들의 재능을 어떻게 알아봐줘야 하는건가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었어요. 아이들을 교육하면서 여러가지 고민에 빠질때가 많은데 조금 더 도움이되는 시간이었고 부모님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것같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