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아스 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1
호메로스 지음, 진형준 옮김 / 살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문학전집을 읽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먼저 1권을 읽어보자고 펼친 일리아스. 그리스와 트로이의 전쟁을 통한 여러 신들끼리의 싸움, 신들과 인간들과의 관계와 또 자신이 잘났다고 생각하는 힘있는인간들끼리의 암투, 이권 다툼.. 여러가지의 사건과 이해관계들이 얽혀있는것을 볼수 있었어요. 처음엔 여러인물들과 신들의 이름에 정신이 없어서 내용이 잘 들어오지 않아 읽고 다시 읽고 했는데 몇장 넘어가니 술술 읽어지더라구요. 신이나 옛날사람들이나 지금이나 여러 무리가 있는곳에서는 늘 문제가 일어나는것 같아요. 책을 읽으며 뭐라 한마디로 단정할수 없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하게 되었어요. 축약본이라 아이들에게도 권해서 같이 읽어보고 대화를 나눠보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림들이 중간중간 있어서 책을 읽는 재미가 배가 되었어요. 계속 책을 읽고싶은 흥미로운 시간이어서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