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미담 - 주원장의 8체질 토크쇼
주석원 지음 / 세림출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 몸 체질이 궁금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토양인, 태음인, 태양인 등 저는 제가 무슨 인인지 모르고 살아왔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알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음식을 먹으면서 뭔가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제 체질에 맞는 음식이 어떤 건지 알고 싶어서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책은 정말 4050 남자분들에게 딱 맞는 책입니다!


왜냐하면, 글체 자체가 4050 이상 연령의 남자분이 쓰신 향기가 물씬 풍기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내용도 체질을 알려주는 건 간주점프하고 이런 체질은 이렇고, 저런 체질은 저렇다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체질을 알고 싶어서' 읽으면 미스이구요! '난 이런 체질인데 어떤지 궁금하다' 이미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있어야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안타까운 건, 정작 이 책에서 초점을 맞춘 건 10대라는 것입니다.


노림수로 BTS팬인 아이가 나오는데 너무 글체가 4050이상의 남자분 말투입니다!


4050이상의 남자분들이 읽으면 정말 좋아할 책인데 노림수로 10대 중학생과 책을 진행하는데요!


정말 저 주원장님 말투가 저희 아버지가 생각나서 눈물이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ㅜㅜ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시고 쉽게 해주시고 체질 알려주는 건 간주점프여도 체질에 대한 설명이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정말 읽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그 4050이상의 남자 말투가 그대로 묻어있다는게 정말 아쉬웠습니다.


 

이 책이 정말 체질미담 혹은 4050이상의 남자분들이 타겟이라면 문제가 없는데


타겟이 1020 여자인 것과 같은 장치가 존재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체질만 명확하게 알고 있다면, 도움이 매우 많이 되는 책입니다.


체질에 따른 좋지 않은 장기와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종편 채널 건강 프로그램 좋아해서 집에 견과류 등 건강 식품을 많이 구매하시는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은 책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050이상의 남성분!건강 체질에 관심 있는 분! 읽어보세요!


건강에 관심 많은 부모님에게 선물해도 좋은 책일 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