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키우는 경제 문해력! <친절할 경제신문>을 만나봤어요!
썬더키즈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제 신문 책인데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친절한 경제 신문>은 빠를 수록 좋은 어린이 경제 교육을 위한 책이지요!
존스홉킨스대 경제학 박사 한진수님, 부자학교 대표 존리 님이 추천하신 책이더군요!
이 <친절한 경제 신문>은 책으로 나와서 신문보다 부담이 적고, 다양한 분야의 기사가 아니라 경제에 포커스를 맞춘 책이라 집중적으로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우리가 경제를 배워야 하는 이유, 경제 신문을 꾸준히 읽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네요.
우리가 살면서 매순간 하고 있는 선택! 경제 신문을 꾸준히 읽으면 깊이 생각하는 힘이 생겨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지요!
목차는 돈을 이해하는 것부터 현명한 소비, 저축, 소득만들기, 불리기, 나누기까지 파트별로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첫번째 기사는 <머리핀으로 집을 살 수 있다고?> 입니다.
실제 이런일이 있었다니 더 흥미롭습니다.
해시태그도 달려있어서 이 기사의 핵심 단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답니다.
기사에 등장하는 다양한 어휘도 따로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이 보다 쉽게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어요.
흥미로운 기사를 일고나서 내용체크 파트를 통해 글의 내용을 내가 잘 이해했는지 알아볼 수 있답니다.
어휘, 내용 이해, 글쓰기까지 단계별로 문제도 풀고 지식도 다지고 문해력을 키울 수 있어요.
또한 배경지식 플러스 경제 톡톡 파트를 통해 기사와 관련된 경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답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수준이라서 부담없이 읽기에 좋을 것 같아요.
10년 후 경제 활동의 밑거름이 될 책!
<친절한 경제 신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