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해 봐 말해 봐 너의 기분을 - 3-7세를 위한 첫 감정 코칭 그림책
와카루 지음, 권남희 옮김, 와타나베 야요이 감수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7세를 위한 첫 감정 코칭 그림책 <말해 봐 너의 기분을>을 만나봤어요!

자기의 감정 표현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에요!

글밥도 적고 그림도 큼직큼직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3~7세를 위한 첫 감정 코칭 그림책이라 아가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림책이에요!ㅎㅎ

저는 저희 둘째와 읽고 싶어서 만난 책인데요, 그림이 크고 단순하게 그려져서 그런지 아이가 더 좋아하더라구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싫다고 소리지르며 울고있는 아이의 모습과 그런 아이에게 말을 거는 강아지가 등장합니다.

왜 우는지 기분은 어떤지를 물어보죠.


처음 시작부터 기분에 대해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상황별 해결책과 좋은 예시를 들어주어 아이가 적절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아직 감정표현이 서툰 아이들이 많은데 함께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에요!

다양한 기분에 대해서도 알고 그런 기분을 상대방에게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지, 또 상대방의 기분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알아채고 이해할 수 있을지 잘 설명해줍니다.

책의 끝부분에는 아이들을 돌보는 어른들을 위한 코너, <아이의 마음을 헤아려 대신 말해주세요>가 있어요.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고 양육자의 감정도 적절히 표현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한뼘 더 자라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아를 위한 첫 감정코칭 그림책 <말해 봐 말해 봐 너의 기분을>로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잘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