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 북멘토 그림책 9
김지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마주하게 되는 수많은 걱정들 그런 걱정들을 마주할때 한번 읽어보면 좋을 책 <일어나>입니다.


 

앞면지에는 다양한 물방울들이 그려져 있어요.

이 물방울들은 걱정으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나의 걱정을 그려넣어보는 공간도 있네요.

다양한 걱정들, 우리 마음속에 있는 걱정들도 다수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아이랑 주인공을 보며 생각했어요.

얘는 누구지? 문어같이 생겼지만, 다리가 6개이고 사람은 아닌 것 같은 존재.

궁금하지만 궁금증이 해소되지는 않았네요.

나는 대체 무엇일까?


 

머릿 속이 복잡해지자 기분이 안 좋았다.

걱정이 몰려왔다.

희망이 없다. 절망 뿐이다.

그런데, 왜 자꾸 마음이 간질간질 하지?


 

일어나! 일어나! 따뜻한 마음은 날개가 있어 가볍단다.

뒷 면지에는 수 많은 기쁨들이 숨어있지요.

내가 느끼는 기쁨에는 무엇이 있는지 상상하고 그려볼 수도 있답니다.

나의 감정이 침체되고 무거울때.

나를 일으켜 세워주는 태양같은 존재 따뜻한 마음.

우리가 힘들고 우울할때, 걱정에 휩싸일때 필요한 건 따뜻한 마음 같아요.

나를 돌보고, 내가 돌봐야 할 것들을 찾아보며 나는 많은 기쁨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우리의 감정이 우울의 바다에 빠져있을때,

나를 먼저 돌보고, 내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시선을 돌리면 좀 더 걱정의 바다에서 헤어나오기 쉽지 않을까요?

그림을 잘 보다보면, 내가 힘든 순간에도 곁에 있는 기쁨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기쁨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우리가 아무리 힘든 그 순간에도 우리는 기쁨을 찾을 수 있고,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라는 작가의 숨은 뜻 아닐까요?ㅎㅎ

여러분도 마음이 힘들 때, 누군가의 따뜻한 온기가 필요할 때,

그림책 <일어나>를 통해 위안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