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의 고백 K 국어 문학 (2020년) 기출의 고백 (2020년)
김수학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기출의 고백 서포터즈!

이번에 운좋게 기출의 고백 서포터즈로서 활동하게 되었다:)

이렇게 국영수 과목별로 모두! 문제집이 있는데

  

그중에서 나는 >국어 문학< 을 선택했다

(이유는 딱히 없당ㅎㅎ)

 

택배오자마자 묵직한 무게감에 약간 당황했다(마** 정도의 두꺼움!)

하지만지와 본 책 두권이 묶여 있어서 더 두꺼워 보이는 것 뿐..

그러면 본책인 문제편 부터!

 

고백-적용-실천

세 단계로 공부할수 있게 커리큘럼을 만들어 놨다.

(목차)

보다싶이 현대 시-고전 소설- 산문 이런식으로 분류되어 있다.

첫 장에는 언제 출제 된 기출인지, 그리고 하루 공부할 양을 day로 표시해놔서 편하다.

 

좋았던 점은 다른 책들과 다르게

출제 경향 분석 등의 분석, 설명이 자세했다.

지금 내가 풀고있는 매3* 책의 경우에는 이런 설명이 일체 없고 문제 위주인데, 이런점에서

국어를 조금 어려워하거나 설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_+

전체적인 느낌은 기출 문제집을 내신화 시킨느낌?!

내신 문제집 같은 자세하고 꼼꼼+ 기초 중시에 문제가 함께 있는 느낌이었따.

 

옆부분에는 디데이별로 색색 표시가 되어있어서 좋았당

그리고 뒷면에는 빠른 정답이 들어있었다!

기출문제집의 경우 답지가 너무 두꺼워서 들고다니기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스피드 답지가 유용+_+

다음으로눈 두번째 책!

해설편

 
 

가장 신기했던 점은

형형색색의 표시가 가득한 답지!ㅎㅎㅎㅎ

일단 글 전체 분석을 실어놓은 점이 인상깊었다(답지가 두꺼운 이유가 있어~)

뿐만 아니라 출제 포인트라고 따로 표로 정리해두거나 오답이라도 이렇게 정성스럽게

해석을 적어놓는 문제집....!

특히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오답의 고백이라고 따로 코너가 있다:)))

출제 작품 목록 분석서까지 있는거 보고 ^_^

<<<분석>>>위주의 문제집이라고 정리하고 싶다

이것도 처음 봤는데 문제펼로 정답 확인률을 표시해놨다.. 정성..!

3개년 기출< 이런 문제집에서만 봤던

이렇게 기출의 고백 리뷰 끝_!

기출의 고백은 어떤 문제집인가요?

1.지문 분석이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

2.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시 정리하기 좋은 책

2.꼼꼼한 해설풀이집에 감동 받은 책ㅠ_ㅠ

교재만 제공 받아 직접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