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아이돌 오두리
정혜경 그림, 이송현 글 / 비룡소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아이돌 오두리

 

이 책을 읽고 나는 나의 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슈퍼 아이돌 오두리를 보면서 나는 연예인이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두리는 행복한 것 같지 않았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쉬운 일이 없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이야기속에 나오는 마리오네트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알고 보니 책 겉표지에 나오는 엄마의 조종으로 움직이는 오두리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었다.

 연기자가 꿈인 엄마의 영향으로 오드리 햅번을 따라 두리는 오두리, 동생은 축구선수 박지성을 따라 오지성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두리는 아역배우다. 두리를 위해 엄마는 열성적으로 두리에게 다이어트도 시키고 연기 연습, 그리고 아역 배우처럼 행동하도록 시킨다. 아이스크림 광고를 찍으면서도 고생을 하는 두리. 정말 힘들 것 같다. 두리는 학교에 가서도 진정한 친구가 없다. 드라마 오디션에서는 경쟁자인 정민아만 있다. 두리는 엄마의 적극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만 오디션에서 정민아에게 지고 말았다. 오디션에 떨어진것도 속상한데, 반 아이들은 그것을 가지고 두리 뒤에서 흉을 본다.

두리는 모르겠다. 두리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나도 내가 잘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다. 그러다 두리는 노래를 좋아하고 잘 부르는 학교 반 친구인 규진이, 자기가 좋아하는 미용일로 자격증을 딴 란이와 축구를 너무도 좋아하고 열심히 하는 동생 지성이를 보면서 여러 가지를 느끼게 된다. 정말로 두리가 무엇을 좋아하는 지 생각해 보고,엄마에게 이야기한다. 처음은 어색했지만, 엄마는 두리의 학예회 연극을 보면서 두리의 모습에 감동을 한다. 그러다 두리는 즐겁고 잘하는 것으로 시트콤 오디션에 합격한다.

나도 두리처럼 즐겁고 잘하는 일을 빨리 찾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