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어린이에게 길을 묻다 - 김상욱 아동문학평론집
김상욱 지음 / 창비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 읽는 어른들이 늘고 있다.

나도 막연히 그림 이쁘고 책장이 커서 읽기도 편한 동화책을  많이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던 중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결론은, 이 책은 어른들이  동화책 읽기를 시작하기 전에 한번 꼭 들여

다봐야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어린이 문학의 아름다움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묘미는 어디에 있는지, 어떤 장치들이 그 안에 숨겨져 있

는지, 그림 동화에서 그림과 글이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등을 말해주고 있다,.

또 여러 동화책을 예로 들어 세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어서 나도 나중에 동화책을 볼 때 이런 부분을 신경써

서 봐야겠구나 하는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나라 어린이 문학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보면서 앞으로  나아

가야 할 길을 모색하고 있는 것 또한  인상깊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eplica watches 2010-03-22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