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일깨우는 고전산책 시리즈 일곱번째 책 "누구나 한번쯤 읽어야 할 명심보감"입니다.
동양 고전 책을 읽다가 명심보감 내용이 들어간 책을 읽었는데 명심보감에 좋은 가르침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읽어보게 된 책입니다.
명심보감은 인생 지침으로 삼을 만한 명언들을 엮어 모은 것으로 예로부터 서당 교육의 기본 교재료 읽혔으며 오늘 날 우리들 에게도 인생의 깨달음을 주는 수양서로 많이 읽히고 있습니다.
명심은 명륜 명도 처럼 마음을 밝게 한다는 뜻이며, 보감이란 보물과 같은 거울로서의 교본이 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마음을 밝게 하는 귀중한 말이 담긴 책" 으로
하늘의 섭리를 바탕으로 끝없는 자기반성과 인간 본연의 양심을 보존하며 인격을 고취해 나갈 것을 강조합니다.
책을 읽으며 배우고 사유하며 많은 힘과 용기를 얻고 더 나은 삶을 살아나갈 수 있게 해줍니다.
인간이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담고 있으며 명심보감의 내용을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연결되어 읽지 않아도 되니 보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해 읽어볼 수 있어서 좋네요.
크게 7가지의 덕목으로 큰 주제를 담고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통해 의미를 이해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훈을 주는 이야기들도 재미있어서 금방 읽어내려갈 수 있는 책이라 바쁜 직장인들도 가볍게 들고 큰 깨달음을 얻어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청소년 친구들도 접근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읽어보면 앞으로의 앞날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읽다보면 스스로를 성찰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되는거 같습니다.
저도 반성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깨달음을 주는 명언들과 진리들을 배우며 고쳐나갈 수 있으니 꼭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배움은 늘 깨달음과 즐거움을 주는거 같습니다.
배움이란 곧 자신의 보배요.
배운 사람은 곧 세상의 보배이다.
이렇듯 인간은 끊임없이 배우며 성장하고 나아가야 할 존재가 아닌가 싶네요.
읽으면 힘을 얻고
깨달음을 주는 지혜의 고전
삶을 일깨우는 고전산책 시리즈 07
"누구나 한 번쯤 읽어야 할 명심보감"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