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자극 몸 놀이 지침서 - 1세부터 8세까지 연령별 감각 놀이 140
송우진.이승민.정다효 지음 / 소울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두뇌를 발달하는 놀이는 정말 넘치게 많은데요 그 중 아이에게 정말 좋은 건 부모와 함께 몸으로 놀이를 하는 시간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집순이 이다보니 아이들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요, 항상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사실 그 무엇보다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와의 애착형성, 정서적 안정감은 아이도 부모에게도 좋고 몸 놀이가 힘든 것도 아닌데 매번 저는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던 거 같아요. 다른 특별한 놀이보다 아이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게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일 텐데 말이죠.

이번에 아이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즐겁게 놀이 활동을 하고 두뇌발달까지 할 수 있는 "두뇌 자극 몸 놀이 지침서"를 읽어보았어요.
매번 아이의 발달을 신경 쓰면서도 제일 중요 한걸 잊고 있었더라고요. 책을 보며 반성을 하기도 했답니다.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춰서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들이 담겨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연령별로 세분화해서 보기도 편했습니다.
책에 담겨있는 140개의 놀이를 통해 운동,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까지 재미있게 놀이도 하고 균형 있는 발달을 이룰 수 있어요.

준비물도 초간단! 어느 집에 나 있는 간단한 준비물과 놀이법들이 가득하네요.
아동 발달 전문가의 조언도 한몫해서 실용성이 너무 좋은 책이에요.
우리 아이가 발달이 느리다고 느껴지셨다면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아이에게 필요한 발달 놀이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발달 단계에 따라 연령별로 세분화되어 있긴 하지만 어느 놀이를 해도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하며 놀이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책을 봐도 잘 이해가 안 되는 놀이는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었어요.​
실내에서 또는 실외에서 다양한 감각놀이를 통해 몸 놀이와 두뇌발달의 효과를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